다임러 스마트 포투, 포포



다임러(Daimler)그룹은 최근 스마트 포투(smart fortwo)와 스마트 포포(smart forfour)를 공개했다. 2006년 단종후 8년만에 스마트 포포가 부활했다. 이전 모델과 동일한 크기인 2,690 mm를 유지하면서 회전 반경은 6.95 m로 줄였다.도심에서 주차가 용이하도록 했다.

스마트 포포(smart forfour)스마트 포포(smart forfour)

최신 3기통 엔진으로 60 마력, 71 마력, 90 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파워 전달은 5단 수동 변속기나 6단 트위나믹 자동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통해 이루어진다. 헤드램프, 전면부 냉각 에어 그릴, 트라이디온 안전 셀과 같은 디자인 요소는 동일하며 두 모델 모두 리어 엔진 구조로 도심에서 민첩성을 발휘한다.


스마트 포투와 포포는 오는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공식 데뷰하며 11월 유럽시장에서 출시된다. 포투 가격은 11,000 유로, 포포는 포투보다 600 유로 더 비싸다.

스마트 포포스마트 포포(smart forfour)




























































스마트 포투 & 포포: 월드 프리미어(트레일러)




Source: Daimler



 연관 포스트


2009/10/15 - [A-Featured] - 피아트 500C vs.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