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0 마력 페라리 488 GTB 공개
페라리 488 GTB
페라리(Ferrari)는 미드 엔진 V8 모델인 308 GTB 출시 40년만에 페라리 8기통 모델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페라리 488 GTB(grand tourer berlinetta)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식 데뷰한다.
페라리 488 GTB
페라리 488 GTB는 신형 3902cc V8 터보엔진으로 8,000 rpm에서 670 마력의 출력, 760 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 km/h에 이르는 시간) 가속력은 3.0초, 200 km/h 가속력은 8.3초이다. 피노라노 랩 타임 1분23초를 기록했다.
페라리 488 GTB 엔진
대형 시그니처 에어 인테이크는 스플리터에 의해 3부분으로 분리된다.대형 프론트 스포일러,리어 펜더 상부에 대형 에어덕트를 적용했으며 후미는 원형 LED 테일라이트를 장착했다.
실내는 대쉬보드와 터널의 분리, 다기능 스티어링 휠, 컨트롤 스위치 브릿지와 랩어라운드 시트 등의 클래식 페라리 스타일도 적용했다.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의 그래픽과 인터페이스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키레스 스타트 기능이 적용돼 버튼만으로 시동을 걸 수 있다.
페라리 488 GTB 실내
페라리 488 GTB 기술 사양
엔진 형태: V8 – 90° 터보
엔진 배기량: 3902cc
최대 출력: 492 kW (670 CV) @ 8000 rpm
최대 토크: 760 Nm @ 3000 rpm(7단 기어)
제원 및 무게
길이: 4568 mm
너비: 1952 mm
높이: 1213 mm
공차중량: 1370 kg
무게 배분: 46.5% 프론트 – 53.5% 리어
성능
0-100 km/h 3.0 초
0 -200 km/h 8.3 초
최고속도 > 330 km/h
연료 소모량
11.4 l/100 km
C02 배출량
260 g/km
페라리 488 GTB
Source: Ferra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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