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GLC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GLK에서 차명이 변경된 2세대 중형 SUV GLC를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GLC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GLK의 각진 외형에서 보다 부드러운 라인을 보여준다. GLC는 짧은 오버행, 트윈 루버, 3D 라디에이터 그릴에 옵션인 LED 램프를 장착했다. 언더가드와 통합된 범퍼 외에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범퍼, 스포티한 AMG 범퍼도 가능하다.


쿠페형 사이드 뷰를 지닌 GLC는 118 mm 길어진 휠베이스로 20인치 휠을 장착했으며 옵션인 사이드 러닝 보드로 GLC의 오프 로드 특성을 나타낸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후미는 넓고 근육질로 수평 지향의 곡선이며 분리된 LED 리어 램프를 장착했다. 전면처럼 다른 범퍼가 가능하다. 


실내는 대형 GLE 의 인테리어를 유지하면서 소재를 업그레이드 했다고품질 수제 나파 가죽, 우드 트림이 그것이다. 대형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도 옵션으로 적용된다.  대쉬보드와 센터 콘솔의 유려한 라인과 함께 대형 원 피스 콘솔 패널이 센터 에어 벤트에서 암레스트까지 이어진다.

메르세데스-벤츠 GLC메르세데스-벤츠 GLC 인테리어

이전 모델과 비고해서 신 모델은 앞 뒤 승차 공간이 약간 커졌다. 트렁크 공간도 커졌다. 리어 벤치는 40/20/40로 분리된다. 전체 트렁크 공간은 580 리터이다. 


탁월한 공기역학과 지능형 경량 디자인으로 연비를 높였으며 이전 모델 대비 연비, CO2 배출량은 19% 향상되었다. 모든 모델은 EU6 배기 표준을 준수했으며 스타트/스톱 기능이 표준 적용된다. 


GLC 350 e 4매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CO2 배출량은 60 g/km. 최고속도는 235 km/h. 전체 출력은 (211 + 116) 마력이다. 세미 전기 자동차는 34 km까지 무공해 전기 모드로 주행 가능하다. 제로백 가속력은 5.9초 이다. 

 

커진 외형과 길어진 휠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전체 차량 무게는 80 kg 줄었다. 그중 알루미늄과 고강성 스틸 사용으로 바디 무게는 50 kg 줄었다. 


옵션 에어 바디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은 전통적인 에어 서스펜션과 비교해서 무게 감소를 가져왔다. 에어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은 최고의 승차감과 오프 로드 주행 능력과 함께 탁월한 주행 안정성과 스포티한 민첩성을 제공한다. 스포트 모드에서는 15 mm 낮아진 차고로 스포츠카 앉은 느낌을 갖는다.


컴포트 모드는 특별히 부드러운 주행에 초점을 맞춘다.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에서 에어 바디 컨트롤은 차고를 50 mm 높인다. 다이내믹 셀렉트는 5 가지 주행 프로그램인 에코, 컴포트, 스포트, 스포트+, 인디비주얼 세팅이 가능하다.


GLC d 4매틱, GLC 250 d 4매틱 GLC 250 4매틱에는 9G-트로닉 자동 트랜스미션이 표준 적용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GLC 350 e 4매틱은 7G-트로닉 플러스가 장착된다. 


메르세데스-벤츠 C, E, S 클래스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뉴 GLC에도 가능하다. 충돌 예방, 크로스윈드 어시스트, 헤드램프 어시스트, 어텐션 어시스트가 표준 적용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는 프리-세이프®, 브레이크,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사각 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프리-세이프® 플러스가 포함된다. 프리 세이프® 플러스는 후방 출동시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한다. 리어 범퍼의 레이다 센서를 통해 후방 출동을 확인하면 경고 화면을 보낸다. 교통 신호 어시스트는 속도제한, 추월금지, 진입 금지 표지.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는 자동 평행 주차 기능을 지원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속도, 제한 속도 네비게이션 안내와 디스트로닉 시스템의 메시지를 전면 유리창에 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GLC

Source: Mercedes-Benz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