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탈리스만(Talisman)



프랑스의 르노(Renault)자동차는 중형(D-세그먼트) 세단 탈리스만(Talisman)을 공개했다.공식 데뷰는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이루어진다.

르노 탈리스만중형 세단 르노 탈리스만(Talisman)


탈리스만은 Common Module Family (CMF) 아키텍처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에스빠스(Espace)와 많은 모듈을 공유한다.4도어 세단으로 제원은 길이 4,850 mm, 너비 1,870 mm. 높이 1,460 mm 그리고 휠베이스는 2,810  mm 이다. 르노의 다이아몬드 로고와 크롬 그릴, C자형 주간 주행등, 풀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했다.측면은 우아한 탈리스만의 실루엣을 보여준다.


뉴 2016 르노 탈리스만 - 실내외 디자인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 2종, 디젤 엔진 3종이며 르노의 대형 크로스오버보다 200 kg 가벼우며 공기 저항 계수(Cd)는 0.27이다.


가솔린 엔진인 에너지 TCe 150 에너지 TCe 200 엔진은 7단 듀얼 클러치 EDC 자동 변속기가 탑재된다.디젤 엔진인 에너지 dCi 110 엔진은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6단 듀얼 클러치 EDC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디젤 엔진인 에너지 dCi 130 엔진은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6단 듀얼 클러치 EDC 자동 변속기를 달았다. 뉴 에스빠스처럼 에너지 dCi 160 엔진은 트윈 터보차저로 6단 듀얼 클러치 EDC 기어박스가 장착된다.


모든 엔진은 유로6 배기 가스 규정을 통과했다직분사, 터보차저, 스톱&스타트 기술, 에너지 회생 제동 기능도 적용했다.


패밀리 세단에서 적용되지 않았던 전자적 댐퍼 제어을 위한 4컨트롤® 4휠 스티어링을 적용했다. 

서스펜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주행모드 설정장치인 멀티-센스(Multi-Sense)는 컴포트, 스포트, 에코, 뉴트럴 기능에 페르소(Perso) 모드까지 지원한다. 


외관 색상은 펄 화이트, 듄 베이지, 코스모스 블루 등 9종 메탈릭 컬러와 글레시어 화이트의 비 메탈릭 마감으로 이루어진다. 시장에 따라 5종의 알로이 휠 디자인은 16인치 인치 시퀀스 휠,17인치 휠, 18인치 그레이 다이아몬드 효과 휠, 19인치 그레이 다이아몬드 효과 휠, 19인치 블랙 파리 다이아몬드 효과 휠이 장착된다.


실내는 7인치 가로형태 스크린이나 8.7인치 세로형태 스크린과 R-링크 2 터치 스크린 태블릿을 적용했으며 R-링크 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를 활용할 수 있다.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13 라우드 스피커의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도 적용했다.


5가지 인테리어 트림은 라이프: 블랙 대쉬보드, 가죽 트림 스티어링 휠,블랙 가죽 시트, 젠: 라이프와 동일하며 부드러운 색감의 트림 스트립, 비즈니스: 젠과 동일하며 사양이 추가된다. 인텐스: 패브릭/세미 세미가죽 시트 조합이며 조합이며 옵션인 다크 브라운 혹은 블랙 리비에라 가죽 인테리어와 매칭 대쉬보드, 초콜릿 브라운 탑 스티칭으로 마감된다. 이니셜 파리:다크 챠콜 혹은 실버 실버 탑 스티칭,나파 가죽과 블랙 혹은 샌드 그레이 대쉬보드, 나파 가죽 트림 스티어링 휠로 마감된다.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르노 탈리스만

Source: Renault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