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Ferrari)는 488 GTB의 컨버터블 모델인 페라리 488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458 스파이더를 대체하며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데뷰한다.

페라리 488 스파이더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는 미드 리어 엔진에 접이식 하드 탑(리트랙터블 하드 탑,Retractable Hard Top,RHT)을 최초로 장착했으며 RHT는 소프트 탑보다 25 kg 가벼우며 14초만에 개폐된다.


엔진 커버 아래의 3902cc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으로 출력은 488 GTB와 동일한 670 마력, 3000 rpm에서 760 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기존 자연흡기 엔진보다 100 마력 증가한 수치다. CO2 배출량도 260 g/km으로 줄었다. 7단 F1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장착했으며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 km/h에 이르는 시간) 가속력은 3.0초이며 8.7초만에 200 km/h에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325 km/h. 

최적의 다운포스와 드래그 감소를 위해 공기역학적 하부 설계와 블로운 스포일러(blown spoiler)와 같은 혁신적인 장비를 장착했다.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급의 스페이스프레임 섀시로 쿠페와 동일한 비틀림 강성과 빔 강성을 나타내며 섀시 성능은 이전 모델 대비 23% 높아졌다.


전자 시스템은 SSC2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 시스템과 통합되었으며 458 스파이더에 비해 12% 빨라진 코너 가속력을 나타낸다. 전체적으로 반응시간은 이전 458 스파이더보다 9% 빨라졌다.

페라리 488 스파이더페라리 488 스파이더 인테리어

 

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 488 스파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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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 488 스파이더


페라리 488 스파이더


Source: Ferra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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