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컨셉트 EQG는 G 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으로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3세대 G 클래스 모델의 전기차이다.

컨셉트 EQG의 전면은 일반적인 원형 헤드라이트로 인해 친숙해 보인다. 기존의 라디에이터 그릴 대신 연속적인 딥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을 특징으로 한다. 이 블랙 패널 그릴에서 3D 효과를 내는 조명 별이 눈에 띄는 악센트를 타타낸다. 그 주변에는 메르세데스-EQ 모델의 친숙한 파란색에 있는 "둥근 사각형" 애니메이션 패턴이 시각적 링크를 만든다. 

상단의 유광 블랙, 하단의 유광 알루미늄 빔 등 매력적인 투톤 페인트 마감으로 디자인의 특징을 더욱 명확하게 강조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컨셉트 EQG

컨셉트 EQG는 22인치 광택 알루미늄 합금 휠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스페어 휠 커버 대신 월박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후면 도어에 흰색 조명 액센트가 있는 잠금식 상자를 적용하여 충전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게 했다.

외관 디자인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고광택 블랙의 플랫 루프 랙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중심 요소는 평면도에서 볼 수 있는  "G" 캐릭터이다. 루프 랙의 전면 가장자리에 통합된 흰색 LED 스트립은 까다로운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서치라이트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였다.

프론트 액슬에 독립 서스펜션, 리어 액슬에 리지드 액슬이 장착되며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4개의 전기 모터가 있는 이 차량은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독특한 주행 특성을 제공한다. 컨셉트 EQG에는 변속 가능한 2단 기어박스를 장착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