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EQS 53 4매틱+는 최초의 배터리 전기식 AMG 양산 모델로 메르세데스 EQ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메르세데스-AMG EQS 4매틱+

메르세데스-AMG EQS 53 4매틱+의 핵심은 2개의 모터가 장착된 점이다.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각각 하나의 모터가 있는 강력한 전기 파워트레인에는 모든 주행 조건에서 구동력을 아스팔트에 최적으로 전달하는 완전 가변형 AMG 퍼포먼스 4매틱+ 4륜 구동 모델이다. 기본 버전은 최대 출력 484kW(658hp)와 최대 토크 950Nm이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사용하면 부스트 기능이 있는 레이스 스타트 모드에서 최대 출력이 560kW(761hp)까지 증가한다. 최대 토크는 1020Nm이다.

이 경우 메르세데스-AMG EQS 53 4매틱+는 80% 이상의 배터리 충전 상태에서 0-100km/h까지 3.4초 만에 가속한다. 옵션 패키지를 사용하면 최고 속도가 250km/h로 제한됩니다. 기본 버전에서 AMG EQS는 0-100km/h에서 3.8초 만에 가속한다(최소 80% 배터리 충전). 최대 속도는 220km/h로 제한된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매틱+에는 혁신적인 MBUX 하이퍼스크린이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다. 이 대형 곡면 스크린 유닛은 A필러에서 A필러까지 확장된다. 세 개의 화면이 유리 덮개 아래에 있으며 하나로 합쳐지는 것처럼 보인다. 적응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MBUX는 사용자에게 완전히 적응하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편안함 및 차량 기능에 대한 개인화된 제안을 제공한다. EQS 53 4매틱+의 MBUX는 메르세데스-EQ의 자매 모델에 비해 스포티한 상위 모델의 고성능 특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이것은 특히 계기판의 독특한 디스플레이와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해당된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매틱+ 실내는

  • NEOTEX 그레인 및 레드 탑스티치가 적용된 스페이스 그레이 ARTICO 인조 가죽의 계기판 및 벨트라인
  • 나파 가죽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평평한 하부 섹션, 표준 AMG 스티어링 휠 버튼외에 다양한 회복 수준을 설정하기 위한 은색 알루미늄 패들이 있는 그립 영역 
  • AMG 스포츠 페달
  • "AMG" 레터링이 있는 AMG 플로어 매트 및 도어 실 트림

으로 구성되어 있다.

AMG EQS 53 4매틱+ 는 독일 슈트르가르트 외곽 진델핑겐 메르세데스-벤츠 생산 공장에서 생산되며 2021년말 출시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매틱+ #Mercedes-AMG #EQS53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