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기아Kia는 컴팩트 세단 포르테Forte기반의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 모델을 소개했다.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는 2008년 LA 모터쇼에서 현대Hyundai가 공개한 소형 20 마력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사용된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기 주행과 가속을 위해서 엔진과 트랜스미션 사이에 위치한 팬케이크 모터로 구동된다. 동시에 에너지 재생을 위한 브레이킹 시스템도 적용된다. 분리형 통합 스타터 제네레이터가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을 수행한다.

포르테 하이브리드는 LP 가스 연료의 1.6리터 4 실린더 엔진이 장착되며 최초의 양산 자동차에는 리튬 폴리머 전지를 사용한다. 신형 전지는 LG 화학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2010년 데뷰 예정인 소나타Sonata 하이브리드에도 사용된다. 하이브리드 포르테와 함께 기아는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고 효율 자동차를 위한 친환경브랜드 '에코다이나믹스'를 선보였다.

에코다이나믹스, 포르테 하이브리드
코다이나믹스, 포르테 하이브리드
코다이나믹스, 포르테 하이브리드
코다이나믹스, 포르테 하이브리드
코다이나믹스, 포르테 하이브리드

Source: Kia World

2009년 8월 국내시장에서의 판매를 시작으로 2010년에는 LPG 충전시설이 잘 갖추어진 중국 시장 판매도 예상하고 있다.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모터쇼(Seoul Motor Show)를 통해서 더 자세한 정보와 사진을 볼 수 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