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루찌 스프릿 오브 르망(Abruzzi Spirit of Le Mans)

Abruzzi Spirit of Le Mans

Abruzzi Spirit of Le Mans


미국의 르망 시리즈 창립자인 돈 파노즈(Don Panoz)의 최신 한정판인 600 마력의 수퍼 스포츠카 아브루찌 스프릿 오브 르망(Abruzzi Spirit of Le Mans)이 프랑스의 르 사르트 서킷에서 공개됐다. 2013년까지 81대의 아부루찌 스프릿 오브 르망이 생산될 예정이다. 1923년 경주 시작부터 2013년 르망 24시간 경주에 참가할 차량대수를 나타낸다.

수제작 아브루찌 스프릿 오브 르망은 독특한 외형을 지녔으며 프론트 엔진, 리어 트랜스 액슬과 리어 레디에이터의 수퍼 스포츠카로 유럽과 다수의 아시아 국가, 중동 국가 그리고 남미에서 도로 주행이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600 마력 이상의 출력과 78.4 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진보된 디자인과 에어로다이내믹스는 놀라운 다운포스와 빠른 속도에도 흔들림 없이 코너를 돌게 한다. 


바디 시스템은 도로용 차량에서 사용된 적이 없는 다층 구조의 복합 시스템으로 카본 파이버보다 가볍지만 강성은 동일하다고 한다. 아브루찌는 파노즈 부친의 이탈리아 고향 이름에서 가져왔다.


Source: Panoz Auto Development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