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가니 와이라(Pagani Huayra)



2011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파가니(Pagani)
존다의 후속모델인 프로젝트명 C9, 파가니 와이라(Pagani Huayra)는 6.0L AMG V12 트윈 터보 엔진과 7단 시퀀셜 기어와 듀얼 클러치 조합으로 700 마력의 출력을 뿜어내며 토크는 1,000 Nm이다. 최고속도는 370 km/h에 이른다. 차명 와이라는 남미 안데스의 바람의 신(Huayra Tata)에서 따온 이름이다.

파가니 와이라(Pagani Huayra)파가니 와이라(Pagani Huayra)

와이라의 모노코크 바디는 세미 크롬 튜브 프레임에 카본-티타늄 구조로 공차 중량은 1,350 kg에 불과하다. 카본 세라믹 디스크 브레이크와 단조 서스펜션 등 경량의 고강성 소재가 사용되었다. 쇽 업소버는 올린즈, 타이어는 피렐리 P 제로를 장착했다. 외형에서 바이 제논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했으며 배기 시스템은 MHG 티타늄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클래식한 가죽과 카본 파이버, 알루미늄 마감을 적절히 조합했으며 하이퍼카에 어울리는 럭셔리 터치를 보여준다. 센터 터치 스크린을 통해 멀티미디어 시스템, 센터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제어한다. 독특한 단조 알루미늄 센터 콘솔은 클라리넷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탈리안 수퍼카 파가니 와이라의 가격은 100만 유로(미화 139만 달러)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파가니 와이라 공식 동영상



파가니 와이라 - 제네바 모터쇼 동영상


 

Source: Pagani

 이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09/07/01 - [Pagani Zonda] - 초희귀 수퍼카, 파가니 존다 PS
2009/07/07 - [Z_Others] -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유명 스포츠카, 클래식 자동차의 향연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