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서브브랜드 BMW i



BMW는 새로운 친환경 서브 브랜드 BMW i를 공식 발표했으며 브랜드의 첫번째 모델로 i3와 i8이 생산된다. BMW i3는 BMW 메가시티 전기 시티카로 알려져 있으며 BMW i8은 2009년 처음 소개된 BMW Vision EffcientDynamics의 양산형이며 2013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나오게 된다.

BMW i

BMW i3, i8 스케치

i 서브 브랜드에는 BMW 최초의 하이브리드, 주행 확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포함된다. 새로운 라이프드라이브(LifeDrive) 플랫폼 기반에서 생산되며 BMW의 다이내믹 드라이빙 전통을 유지하면서 배터리의 무게 균형을 맞추기 위해 디자인되었다.

BMW i 플랫폼은 알루미늄 섀시와 카본 파이버 강화 플라스틱(CFRP) 패신저 셀로 구성된다. BMW i3는 1 시리즈 액티브E 모델에서 차용한 요소의 순수 전기차이다. BMW i은 1.5L 3기통 가솔린 엔진과 i3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전기 모터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BMW 라이프찌히 공장은 2 모델 양산을 위해 4억 유로를 투자한다.

Source: BMW i

 이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10/11/09 - [BMW] - BMW 친환경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개발 공식 확인
2009/08/31 - [BMW] - BMW 친환경, 비전 ED 컨셉트 사전공개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