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8



BMW i3 컨셉트와 함께 BMW i8 컨셉트도 공개되었다. BMW i8 컨셉트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다. 양산형은 2014년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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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8 컨셉트는
200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Vision EfficientDynamics의 양산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BMW i3와 동일한 전기 모터가 사용되지만 1.5리터 3기통 터보차저 220 마력, 300 Nm의 토크 엔진에 의해 리어 액슬이 구동된다. 전체 출력은 349 마력. 트윈 스피드 트랜스미션을 통해 파워가 전달되며 제로백(0-100 km/h) 가속력은 5초 이내이며 최고속도는 250 km/h으로 제한된다.

리튬-이온 배터리 완충시 BMW i8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는 대략 32 km이다. 전체 주행 거리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연료 탱크를 가득 채우고 리튬-이온 배터리 완충시 643 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BMW i8 컨셉트의 예상 연비는 78 mpg이며 공식 EPA 연비는 출시 전에 공개될 전망이다.

라이프드라이브 아키텍쳐에 의해 스포츠카의 특성이 강화되었으며 퍼포먼스와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나믹을 제공한다. 프론트 액슬 모듈의 전기 모터와 리어의 엔진은 고압 배터리가 위치한 에너지 터널에 의해 연결된다.

i8의 엔진은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통해 후륜을 구동하고 전기모터를 통해 전륜을 구동하는 방식이며 특정한 상황에서는 4륜 구동방식으로 구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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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i8 Interior


BMW i8 컨셉트 비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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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BMW 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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