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 공개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
포르쉐(Porsche)는 2015 뉴욕 오토쇼에서 컨버터블 모델인 뉴 박스터 스파이더의 월드 프리미어를 가졌다. 2011 박스터 스파이더 후속 모델로 헤드레스트 뒤부터 긴 리어 리드를 따라 볼록하게 솟아오른 디자인은 1960년대 718 스파이더를 연상시킨다.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
로드스터 DNA를 가진 박스터 스파이더는 스포츠카 주행 경험과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스포츠 서스펜션, 20 mm 낮아진 차고와 함께 브레이크는 911 카레라 S에서 가져왔다. 3.8L 수평 대향 6기통 엔진은 375 마력의 출력이다. 현재 박스터 라인의 최경량 모델이며 현재까지 가장 강력한 박스터이다. 60 마일 가속력은 4.3초, 박스터 스파이더의 트랙 최고 속도는 289.62 km/h.
뉴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 공식 영상
수동으로 조작되는 경량의 패브릭 탑, 수동 기어도 무게 감량에 도움을 주었다. 운전석은 포르쉐의 스포트 시트 플러스가 표준 적용되며, 스티어링 휠 사이즈는 360 mm(다른 박스터 모델 370 mm)로 줄어 미드 엔진 로드스터의 민첩성과 정확성에 도움을 준다.
전통적인 로드스터 특성에 따라, 무게 감량을 위해 라디오나 에어 컨디셔너가 표준 사양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옵션 장비로 무상 주문 가능하다. 네비게이션과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이 포함된 박스터 오디오 시스템이 옵션으로 가능하다.
뉴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는 10월 미국시장에 출시되며 권장가는 83,095 달러이다.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
Source: Porsche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