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세단 에쿠우스, 미국 시장 공략이 가능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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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에쿠스 EQUUS
올 여름, 현대자동차는 미국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100대의 에쿠우스를 미국의 딜러에게 보내려고 한다. 신형 에쿠우스는 지난 뉴욕 모터 쇼를 통해서 일반에게 공개되었다. 우리는 신중하게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도 대변인은 말했다.
오토데이타Autodata는 4월 제네시스 판매대수를 6,021대로 발표했다. V6 모델은 32,250달러, V-8 모델은 42,000달러이다.
J.D 파워의 제프 슈스터Jeff Schuster는 브랜드 확장에 대해 경계해야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럭셔리 인스티튜트의 밀턴 페드라자Milton Pedraza는 업스케일 구매자들은 정교함보다는 가치Value를 추구하기때문에 보다 낮은 가격대의 대체 럭셔리 브랜드도 충분히 승산히 있다고 한다.
에쿠우스는 제네시스에 장착된 4.6L 375HP의 V-8 엔진을 사용한다. 한국에서는 리어-시트 파워 레그 레스트와 시트 마사지 유닛의 쇼퍼 버전이다.
미국에서 에쿠우스를 판매를 결정했다면 제네시스보다 더 강력한 경쟁에 직면할 것이라고 스트래티직 비전의 CEO인 알렉산더 에드워즈Alexander Edwards는 말했다.
에쿠우스는 4월 뉴욕 모터쇼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지만 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소비자들에게 럭셔리 브랜드로 어필될지 독일, 일본의 럭셔리 세단과의 승부는 향후 어떻게 진행될지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있다.
뉴욕 오토쇼에서의 럭셔리 세단 에쿠우스 Luxury Sedan Equ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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