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 400마력 고성능 스포츠 세단 아우디 RS3
아우디 RS3 세단
아우디(Audi)는 파리모터쇼 2016에서 소형 스포츠 세단 RS3를 공개했다.
아우디 RS3 세단
RS3 세단에는 신형 아우디 TT RS에 탑재된 터보차저 2.5 TFSI 직렬 5기통 엔진으로 400마력의 출력과 480 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전 모델 대비 33마력의 높아진 수치다. 현재 시장에 나온 가장 강력한 5기통 엔진이다. 아우디 RS3의 경쟁상대는 메르세데스-AMG CLA45 정도로 375마력의 출력이다.
RS3 모델의 제로백 가속력(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에 이르는 시간)은 4.1초이다. 최고속도는 250 km/h로 제한되며 요청시 280 km/h로 높아진다.
5기통 엔진 사운드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조정이 가능하다. 경량 합금 크랭크케이스로 엔진은 이전 모델 대비 26 kg 가벼워졌다.
S 트로닉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으로 2.5 TFSI 엔진의 구동력을 콰트로 상시 4륜구동시스템에 전달한다. 주행모드는 컴포트, 오토, 다이내믹의 3가지로 구성되며 옵션인 RS 스포츠 서스펜션의 적응형 댐퍼 컨트롤을 적용했다. 지능형 소프트웨어 전자적 자세 제어(ESC), 4 링크 리어 액슬, 타이트한 셋업이며 표준 A3 모델 대비 25 mm 낮아진 차고를 가졌다.
프론트의 디스크 브레이크, 8 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했으며 카본 파이버 세라믹 디스크는 옵션으로 가능하다. 프론트에는 19인치 휠과 235/35 타이어가 표준 장착되며 옵션으로 255/30 타이어 장착된다.
아우디 RS3 세단 - 경주트랙 테스트 드라이브 + 가속 사운드
RS3는 외관에서 스포티한 특성을 비주얼로 나타낸다. 싱글프레임 3D 하니콤 그릴과 하단에 콰트로 로고가 새겨진다 . LED 헤드라이트, 주간주행등 시그니처가 표준사양이며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A3와 비교해서 RS3 세단의 프론트는 20 mm 넓어지고 프론트 휠 아치도 넓어졌다.
트렁크의 고정 스포일러의 공기 흐름 분리가 향상되었다. 타원형 테일파이프의 RS 배기 시스템을 적용했다. RS 페인트 컬러인 나르도 그레이, 카탈루냐 레드가 옵션이다.
다크 톤의 인테리어에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실의 RS 3 로고가 표준 사양이다. 블랙 파인 나파 가죽 스포츠 시트의 백레스트에 RS 로고가 새겨진다. 옵션으로 통합 헤드 레스트레인트의 RS 스포츠 시트도 가능하다. 커버는 다이아몬드 패턴이다. RS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은 하단이 납작한 형태이다.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도어 인레이는 스포티하며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아우디 RS3 세단 인테리어
메인 컨트롤은 센터 터널 콘솔의 로터리 푸시 버튼으로 이루어진다. 표준 MMI 화면은 7인치 원형 스크린이 표준 사양이다. 2개의 원형 인스트루먼트 다이얼은 블랙 컬러에 레드 니들과 화이트 스케일이다. 센터에 위치한 운전자 정보 시스템에는 부스트 압력 표시, 오일 온도계, 랩 타이머가 포함된다. 아우디 가상 운전석도 옵션으로 가능하다. 고해상도 12.3 인치 모니터에서 운전자는 3가지 디스플레이 모드 사이에서 고를 수 있다.
오디오 시스템인 뱅앤올룹슨 사운드는 14 스피커 705 와트의 출력이다. 안전사양으로는 차선 변경후 차선유지시 원하는 속도를 유지시키는 기능, 교통 신호 감지 기능, 후방 충돌 및 보행자 사고회피 기능 등이다.
소형 RS 모델은 중국과 미국 시장에 2017년 여름 "아우디 스포츠" 레벨로 출시된다.
아우디 RS3 세단
Source: Audi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