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 Life

폭스바겐  ID. 라이프(ID.Life) 컨셉트카는 IAA 모빌리티 2021에서 공개됐다. 2025년 출시예정이며 가격은 20,000유로 선이다. ID. Life는 폭스바겐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인 MEB의 소형 버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172 kw(234 마력) 전기 모터가 장착된 전륜 구동 모델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르는 제로백 가속력은 6.9초이다. 57 kwh 고전압 배터리의 주행거리는 400 km(WLTP 기준)이다.

ID. Life의 지속가능 특성으로 루프의 에어 챔버 섬유와 프론트 커버는 100% 재활용 PET 병으로 제작되었다. 실내의 대쉬보드 서라운드 우드와 뒷좌석은 아트밸러스 에코(ArtVelours Eco) 소재의 시트 표면 및 도어 트림과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어는 바이오 오일, 천연 고무, 벼 껍질과 같은 소재로 제작되었다.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는 내외 부 미러를 모두 대체한다. 기본 주행 기능은 오픈 탑 스티어링 휠의 육각 터치 컨트롤 패널을 통해 기능한다. 스마트폰도 오퍼레이팅 시스템에 통합되어 네비게이션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작동할 수 있다.

폭스바겐은 가속화 전략으로 오는 2030년까지 유럽 시장에서 70% 북미, 중국 시장 내 전체 판매량에서 전기차의 점유율을 최소 50%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