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스즈키와 소형차 생산?


폭스바겐Volkswagen은 일본의 경쟁업체 스즈키 자동차Suzuki Motor와 협력하여 독일 자동차 메이커가 우위에 있는 초소형 자동차 강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정통한 소식통이 밝혔다.

이 소식통은 아시안의 관점 특히 일본의 관점으로 봐야한다. 차량 크기와 클래스는 이곳에서 볼 수가 없다.

도쿄 모터 쇼에서만 볼 수 있지만 의심의 여지없지 흥미로운 세그먼트며, 인도와 같은 신흥 시장으로 얼른 눈을 돌려야 한다고도 말했다.

양사의 협력은 최근의 업Up 컨셉트 기반의 새로운 소형 패밀리 미니카의 아래 단계 모델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은 브라티슬라바에서 생산된 폭스바겐 브랜드 차량으로 2011년에 시장에 나올 소형 자동차 생산 계획을 가지고 있다.  

독일의 합병 잡지는 폭스바겐은 10% 스즈키 지분을 확보하여 협력관계를 가지려고 한다고 보도했다.

폭스바겐은 협력 가능성에 대해 먼저 논의했다고 한다. 스즈키 대변인은 협력관계에 대해 아는바가 없다고 언급을 회피했다. 폭스바겐도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페르디난트 피에히, 폭스바겐 회장은 지난달 사르디니아에서의 폴로Polo 미디어 런칭에서 어느 브랜드가 그룹의 안정을 위해 추가되어야하는지 물음에 대해 스즈키에 관심이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고 한다.

이동성 확대

스즈키 자동차는 일본에서 660cc 초소형 자동차 Lapin의 인기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 시장은 도요타의 다이하츠 자동차가 장악하고 있다. 스즈키와 다이하츠가 닛산 자동차를 따라잡고 지난 회계연도에 도요타의 뒤를 이어 2,3위 브랜드가 되었다.

폭스바겐 피에히 회장과 같은 리더인 스즈키 자동차의 CEO 오사무 스즈키Osamu Suzuki는 70대 후반의 나이로 30년 이상 CEO를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권한을 축소시켰던 사장직을 이어가고 있다.

스즈키는 인도와 같은 이머징 마켓에서 성공을 누리고 있다. 마루티 스즈키Maruti Suzuki는 베스트 셀링 카 알토Alto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런 소형 자동차들은 인도 시장에서 주요 성장 요인으로 이동성이 전체 인구로 확대대고 있다.

타타Tata 자동차의 3,500달러짜리 자동차 나노Nano는 주문이 폭주했으며 선불금은 이달 만기인 20억 달러 브릿지론의 상환에 도움이 되었고 지난해 재규어-랜드 로버 인수 자금으로 사용했다.

스즈키 라판Suzuki Lapin

스즈키 라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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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라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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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a Reu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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