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GMC 유콘 데날리 하이브리드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가 2-모드(2-Mode;GM, 크라이슬러, BMW가 공동 개발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최고급 SUV인 GMC 유콘 데날리Yukon Denali에 추가했다. 2008년 표준 유콘 하이브리드의 드라이브 트레인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시보레 타호 하이브리드Chevrolet Tahoe Hybrid,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하이브리드Cadillac Escalade Hybrid와 기계적인 차이점은 없다. 6.0L 볼텍 V8 엔진으로 332 hp의 출력과 50.8 kg.m의 토크를 낸다. 2,812kg의 견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GMC 유콘 데날리 하이브리드 Yukon Denali Hybrid
2010 GMC 유콘 데날리 하이브리드
2010 GMC 유콘 데날리 하이브리드
2010 GMC 유콘 데날리 하이브리드
2010 GMC Yukon Denali Hybrid
2010 GMC Yukon Denali Hybrid
2010 GMC Yukon Denali Hybrid
하이브리드 기술은 2-모드 트랜스미션에 담겨있다.  변속기인 EVT(Electrically Variable Transmission)에 2개의 전기 모터와 300 볼트 규격의 니켈 메탈 하이브리드 배터리 팩(ESS;Energy Storage System)으로 파워를 생산해 낸다. V8 엔진은 주행시 한 쪽 뱅크의 작동을 멈춰 연료 소모를 줄이는 AFM(Active Fuel Management) 기능도 적용된다. 미국측정기준(EPA) 도심주행 연비는 2WD의 경우 비하이브리드 모델보다 50%나 향상되어 도심주행시의 연비는 8.9 km/L, 고속도로 주행시 연비는 9.3 km/L이다. 4WD의 연비는 도심, 고속도로 주행시 모두 8.5 km/L로 나타났다. 

데날리 하이브리드는 처음으로 GM의 마그나라이드MagnaRide 서스펜션을 유콘에 장착했다. 외관은 22인치 알로이 휠로 차별화 되며 냉난방 기능이 포함된 가죽 시트도 새로 추가된다. 옵션으로는 선루프와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DVD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장치 등이 있다. 2WD의 가격은 59,185달러, 4WD의 가격은 62,030달러이다. 파워트레인은 8년/10만 마일 무상 보증을 약속하고 있다.

via autoblog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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