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2009 시즌을 끝으로 F1에서 철수한다는 발표가 있었다. 이와함께 BMW는 지속가능성과 환경과의 양립성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BMW의 미래의 모델이 연료 소모가 적은 차량에 한정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새로운 지속가능한 스포츠카 컨셉트 발표에서 모든 것이 밝혀질 것이다.
BMW M1 Homage Concept

BMW M1 Homage Concept


지난해 BMW 고위 임원은 M1 오마쥬 컨셉트에 기반한 "그린" 수퍼 스포츠 카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BMW 개발 이사인 클라우스 드래거Klaus Draeger 박사는 오토텔레그라프에 다가올 프랑크푸르트 이벤트에서 지속가능 스포츠카 컨셉트카의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BMW M1 Homage Concept with BMW M1

BMW M1 Homage Concept with BMW M1, BMW Turbo concept

image via autoblog

컨셉트카는 최신 BMW EfficientDynamics 기술(오토 스톱/스타트, 재생가능 브레이크, 전기 파워스티어링 등)이 포함된다.

이전 기사에 의하면 BMW는 최고의 환경 기술을 가진 2인승 스포츠카를 개발하려는 궁극의 목표와 함께 프로젝트의 타당성을 검토했다고 한다. 한정 생산될 스포츠카는 2012년 말 공개될 전망이다.

최고의 판매를 보이는 아우디 R8과 곧 출시될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걸윙과 직접 경쟁할 가능성이 예상된다.

via motorauthority autoblog

 연관 포스트
2009/07/24 - [Audi] - 아우디 R8 5.2 FSI Quattro 146,000달러부터
2009/07/17 - [Mercedes Benz] - 2011 메르세데스 SLS AMG 전기자동차의 제로백은 4.0초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