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 SUV 스즈키 그랜드 비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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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그랜드 비타라 Suzuki Grand Vitara
2009 스즈키 그랜드 비타라 프리미엄
스즈키 그랜드 비타라, 1세대
2005년 가을 그랜드 비타라는 GM의 세타theta 플랫폼의 부품을 사용하여 새로운 차량으로 교체되었다. 2006 그랜드 비타라는 세타를 개발한 스즈키 엔지니어에 의해 독자적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서스펜션과 같은 부품은 세타 부품이지만, 세타 차량과는 여러 가지 면에서 다르다. 세로배열 엔진과 후륜 구동으로 휠베이스는 2639mm 이다. 다른 세타 차량들은 전륜구동의 가로배열 엔진이다. 현재의 스즈키 XL7은 진정한 세타 차량이다.
표준 섀시는 5도어 버전이다. 3도어 버전인 비타라도 출시되고 있다. 칠레에서는, 5도어 버전명은 그랜드 노마드다. 5도어의 표준 가솔린 엔진은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140 마력의 출력을 낸다. 파워풀 옵션인 2.7리터 V6 엔진(H 엔진)은 181 마력의 출력을 낸다. 2001 이전 터보 디젤 모델은 마쯔다 타입 RF 엔진이 장착되었고 이후 모델은 1.9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으로 129 마력의 출력을 낸다. 르노Renault에서 제작되었다. 3도어 엔진은 1.6리터 4기통 엔진으로 105마력의 출력을 낸다.
2008년 모델
2008년 후반기, 스즈키 그랜드 비타라는 부분변경과 함께 2가지 엔진을 추가했다. 2.4리터 직렬 4기통 엔진으로 164 마력의 출력과 225 N.m의 토크를 낸다. 플래그쉽 프레스티지 모델에는 V6 엔진이 장착되어 221 마력의 출력과 284 N.m의 토크를 낸다. 두 엔진모두 VVT(variable valve timing)의 추가로 연비는 향상되었다. 1.9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연비 향상을 위한 기술적인 작업이 진행되었다. 전 모델에 에어백과 트랙션 컨트롤을 표준 장착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4 모드 4륜 구동 드라이브 시스템도 전 모델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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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위키피디아(영문) 스즈키 그랜드 비타라와 기타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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