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Ford F-150

2010 포드 F-150

2010 포드 F-150

포드 F-150은 F-시리즈, 60년 포드 픽업 역사의 계승 모델이다. 출시이후 수백만대의 포드 트럭이 팔려나갔다. F-시리즈는 지난 30년동안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량이었다.

거친도로에 적합한 차량으로 제작된 F-150은 일반도로주행에도 적합하게 변신했다. 픽업 트럭은 소규모 사업자가 화물 운송에 사용한다. 보트를 견인하거나 장비를 끌어올리거나 여행용 카고를 운송할때 F-150을 염두에 둔다.  

풀사이즈 픽업 트럭 시장에는 많은 경쟁자들이 있다. 새로움을 유지하기 위해, 포드는 높아진 성능과 새로운 사양으로 재디자인된 F-150을 선보였다.

현재의 포드 F-150

포드 F-150은 2009 모델을 위한 재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이전 세대의 베이스였던 4.2리터 V6 엔진은 248 마력의 4.6리터 V8 엔진으로 교체되었다. 다른 두 가지 엔진은 4.6리터 292마력과 5.4리터 310 마력 엔진이 있다. 4.6리터는 4단 자동변속기와 연결되며, 고성능 4.6과 5.4 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된다.

F-150은 7가지 트림 레벨로: XL, STX, XLT, FX4, Lariat, King Ranch 그리고 Platinum이 있다. 견인력은 적절한 장비가 갖춰질 경우 5,038kg에 이른다.

포드 F-150의 디자인은 한마디로 트럭이다. 높은 프론트 엔드와 넙적한 사이드 바디로 육중해 보인다. 이전 모델보다 민첩해졌다. 인테리어는 트림 레벨에 따라 다르다. 최고급 플래티넘 트림은 링컨Lincoln의 좌석에 앉은 느낌이다. 포드의 커뮤니케이션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Sync가 적용되었고 내비게이션과 백업 카메라도 탑재된다. 주행 안전 컨트롤과 에어백은 표준 장비로 마련된다.

F-150의 주행과 핸들링은 우수하며, 인테리어는 편안하고 조용하다. V8에는 4단 자동변속기가 올려진다.고성능 V8이 대다수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선택으로 생각된다. 

이전 포드 F-150 모델

이전 세대 포드 F-150은 2004 모델로 출시되었다. 포드의 목표는 가장 진보적인 F 시리즈 픽업을 제작하는 것이었다. 다양한 트림 레벨과 바디 스타일로 가능해 졌다.

XL은 기본 트럭과 STX는 추가 사양이 제공된다. 판매가 많은 XLT는 투자대비 가치가 높은 모델이다. 오프 로드 지향의 FX4 트림, 스포티한 FX2(2007년), 럭셔리한 Lariat, 2008년형 Lariat Limited. 테마형인 King Ranch와 Harley-Davidson 에디션도 출시되었다. 202 마력 4.2리터 V6 엔진, 231 마력 4.6리터 V8 엔진, 300 마력 5.4리터 V8 엔진이 있다. 2007년, 4.6리터 V8 엔진은 248 마력으로 출력이 높아졌다. Harley-Davidson 모델은 수퍼차저 V8 엔진으로 450 마력의 출력은 내뿜는다.

모든 파생 모델은 2004년에서 2008 모델까지 4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었다. V6는 표준 5단 자동 변속기가 올려진다. 모든 F-150 트림 레벨과 바디 스타일은 후륜 구동 혹은 4륜 구동이며, FX4 트림은 표준 4륜 구동 차량이다.
 
주행 성능과 핸들링은 우수하며, 인테리어는 매력적이고 기능적이다. 가속과 제동시 활력이 약간 부족해 보이며, 대형 엔진의 F-150은 경쟁 모델에 비해 파워가 부족해 보인다. 트럭의 무거운 구형 4단 변속기가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 같다.

1997년에서 2003년 F-150 모델은 2004-2008 모델만큼 세련되지는 못하지만 트럭이다. 데뷰시, 부드러운 외형 스타일은 각진 이전의 F-150에서 완전히 탈출한 모습이었다. 캡 스타일, 트림 레벨 그리고 파워트레인은 개선되었다. 엔진은 4.2리터 V6, 4.6리터 V8그리고 5.4리터 V8 엔진을 포함한다. 2000년, 최초의 Harley-Davidson 에디션이 출시되었다. King Ranch 트림과 크루 캡 바디 스타일은 1998년 도입된다. 1999년에는 1993년 추가되었다가 1997년 단종된 고성능 Lightning 버전을 다시 출시한다. 

1997년 이전, F-150 모델은 럭셔리보다는 기능성에 중점을 두었다. 이 트럭들은 2가지 바디 스타일과 소수의 트림 레벨이 가능했다. XLT Lariat는 1995년 Eddie Bauer 트림이 데뷰하기 전까지 전형적인 최고 트림이었다. 주 엔진은 4.9리터 직렬 6기통과 5.0리터 V8 그리고 5.8리터 V8 엔진이었다. 

via
edmunds image via egmcar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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