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BMW X5 M

2010 BMW X5 M

BMW X5 M 버전은 BMW 모터스포츠(Motorsport) 디비전의 10주년 기념작이다. BMW 최초의 크로스오버 SUV는 2000년형으로 데뷰했다. 빠르고 인상적인 BMW X5를 보아 왔지만 2010 X5 M과 비교할 수는 없다.

BMW X5 M은 파워풀하면서도 민첩한 BMW X5 SUV의 고성능 모델이다. 새로 개발한 555 마력의 V8 4.4L M 트윈파워 터보엔진이 탑재된다. M 트윈터보 시스템은 리스펀스가 가장 빠른 터보차저라고 BMW는 말하고 있다.

흡입과 배기 매니폴드는 엔진과 반대로 설치되며, 2개의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는 V자형 실린더 뱅크 사이에 자리잡는다. 이 디자인은 공간 활용을 높여줄 뿐만아니라 단일, 2개 배기 매니폴드를 짧게 만들 수 있으며, 대형 배기 덕트는 터보로의 압력 손실을 최소화 했다.

루미늄 시프트 패들이 표준 적용된다. 6단 M스포츠 자동변속기는 드라이브(D), 스포츠(S), 수동(M)의 3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인텔리전스 4륜 구동 시스템인 xDrive를 통해 후륜에 전달되는 동력을 좌우 자동 조절한다.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런셜(차동장치)도 포함된다.

표준 X5의 서스펜션을 튜닝하여 리어 서스펜션은 좀터 딱딱하지고 컨트롤 암 부싱은 업그레이드 되어 SUV의 차고는 10mm 낮아졌다. 셀프 레벨링(Self-leveling) 리어 에어 서스펜션이 표준이다.

앞바퀴에는 275/40R20 20인치 런플랫 타입 타이어가 장착, 뒷바퀴에는 315/35R20 20인치 타이어가 장착된다.

옵션인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M 전용으로 프로그램된 사양이다. 부드러운 메리노 가죽 시트와 하이 퍼포먼스 스피커로 차량의 실내는 보다 우아한 공간이 연출된다.

60마일(0-97km/h) 가속력은 4.5초, 최고속도는 250 km/h로 제한된다. 가격(MSRP)은 87,000 달러에서 시작된다.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Engine room
2010 BMW X5 M interior
2010 BMW X5 M tachometer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2010 BMW X5 M

Source: automotiveaddicts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