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7, Kia K7

공개된 기아 K7

프리미엄 세단 기아 K7

기아자동차Kia의 프리미엄 세단 VG는 11월 중순 국내 발표되고 12월 판매된다. 지난 4월 서울 국제 모터쇼에서 KND-5로 소개되었다.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의 세단은 옵티마와 오피러스 사이에 위치하게 된다. 기아자동차는 최근 국내 시장의 VG의 차명을 K7로 확인했다. 기아 브랜드에서 영문및숫자 시스템이 적용된 최초의 차량이 된다.

파워트레인은 2.4리터 쎄타 II 직렬 4기통과 3.5리터 람다 II V6 엔진이 탑재된다. 2.4리터 4기통 엔진은 기아의 최신 직분사 가솔린(GDI;direct injection gasoline) 기술로 201 마력의 출력이다. 보다 강력한 3.5리터 V6 엔진은 279 마력의 출력이다. 수출형은 조금 작은 2.2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이 적용된다. 모든 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된다.

출시될 K7 세단은 LED 헤드램프및 테일램프, 벤틸레이티드 앞 좌석, 주차 가이드 시스템, 리어 히팅 시트, 파노라마 썬루프,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 신기술이 적용된다.

K7은 차세대 그랜저(HG)와 같은 전륜 구동 시스템이다. 할덱스사의 AWD 시스템도 가능하다는 루머도 있다.

국내 시장의 K7은 11월 쇼룸에 전시되며, 북미와 유럽 판매는 2010년 중반 시작될 계획이다.
공개된 기아 K7
공개된 기아 K7

via thecarbloger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