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쿠페

벤츠 C클래스 쿠페

벤츠 C클래스 쿠페 일러스트 이미지

BMW 1 시리즈의 성공에 자극받은 메르세데스-벤츠는 엔트리급 C클래스의 2도어 버전을 다시 생각하고 있다고 인사이드라인(Insideline)이 보도했다.

단종된 CLK와 신형 E클래스 쿠페 사이의 공백을 메울 엔트리 모델은 판매량이 많은 BMW 3시리즈가 타겟이 되겠지만 그보다는 1시리즈와 직접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1990년대 중반 BMW 318ti 해치백과, 2000년대 초반 벤츠 C230 Kompressor 해치백은 미국시장에서 판매가 신통치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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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클래스와 E클래스 쿠페는 모두 하드탑(윈도우 프레임이나 고정 사이드 글래스가 없는)이지만, 벤츠는 C클래스 쿠페의 바디 스타일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C클래스 쿠페는 1시리즈, 3시리즈 그리고 인피니티 G37처럼 고정 사이드 글래스를 적용할지도 모른다고 예측하기도 한다. 

파워트레인은 3.5리터 자연 흡기 버전 포함 
직분사 DOHC V6 엔진이 예상된다. 파워 증가와 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한 직분사 엔진도 고려해 볼 수 있다. 300 마력의 터보차저 BMW 135i에 대응하기 위해 트윈 터보차저 V6 엔진도 고려 대상이다. C클래스 쿠페의 하이브리드 버전은 자연 흡기 V6 엔진이 가능해 보인다.

AMG 버전도 예상해 볼 수 있다. 자연 흡기 6.2리터 V8엔진이 적용되겠지만, 친환경과 엔진 소형화를 위해 5.5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으로 대체될 가능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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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CLK

1세대 C클래스 모델이 나온지 3년후 1세대 CLK는 1996년 출시된다. 쿠페라기 보다는 2도어 세단이다. 스포티한 SL클래스보다 비싸지 않은 1세대 CLK 카브리올레는 벤츠의 가장 성공적인 컨버터블이었다. 1999년에서 2003년까지 미국시장에서 41,520대가 판매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 115,000대가 판매된다. 영국에서 CLK 카브리올레는 로퍼로 알려져있다.

CLK 해당 모델은 1세대 CLK 200, CLK 200 Kompressor, CLK 230 Kompressor, CLK 320, CLK 430, CLK 55 AMG 등이 있다. 모든 모델은 쿠페와 컨버터블 버전이 있다.

벤츠 CLK230 Kompressor

벤츠 CLK230 Kompressor

독일어 Kompressor는 영어 Compressor로 수퍼차저(Supercharger)를 의미한다.

이 글은 위키피디아 메르세데스-벤츠 CLK 클래스를 참고하여 작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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