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형 아우디 TT 공개

Audi : 2010. 4. 10. 11:27


2011 아우디 TT

2011 아우디 TT2011 아우디 TT

아우디는 페이스리트프 2011 아우디 TT 쿠페와 로드스터 모델을 공개했다.

아우디는 경량의 바디 디자인은 주로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었으며 실내는 신기술로 개선되었다고 한다.
2.0 TFSI 4기통 엔진으로 211 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평균 연비는 35.64 mpg이다. 수동기어가 조합되면 2011 아우디 TT 쿠페의 제로백(0-100km/h) 가속력은 6.1초이며 6단 S 트로닉이 조합되면 제로백은 5.6초이다.

2011 아우디 TT RS 쿠페와 로드스터는 2.5리터 5기통 터보 엔진으로 340 마력의 출력과 332 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수동기어 제로백은 4.6초, S 트로닉 조합시 4.4초이다.

2011 아우디 TT2011 아우디 TT 쿠페, TT 로드스터


외관 디자인

2세대 TT 쿠페와 TT 로드스터는 이전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 아이콘이다. TT는 2007 올해의 디자인상을 수상한 모델이다. 달라진 외형은 강력해진 프론트 범퍼와 커진 공기 흡입구, 크롬링의 안개등, 그리고 하이그로스 블랙의 단일 프레임 그릴과 옵션인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이다. 헤드라이트 하단에 일직선으로 놓여진 12개의 화이트 LED가 주간 주행등 역할을 한다.

2011 아우디 TT2011 아우디 TT

배기 시스템의 대형 테일 파이프 - 2.0 TFSI는 듀얼 배기구 - 대형 블랙 디퓨저가 추가적인 액센트를 더한다.

TT 쿠페와 TT 로드스터는 2인치 추가된 4,187 mm 길이이며, 너비와 높이는 이전모델과 동일하다. 휠베이스는 2,468mm이다. TT에는 4가지 색상이 추가되었다. 스쿠바 블루, 오롱 그레이, 볼케이노 레드 긜고 다코다 그레이. 데이토나 그레이, 펄 효과는 S 라인 패키지와 함께 가능하다.

바디

TT의 탁월한 연비와 최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의 핵심 요소는 하이브리드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 기술이다. 경량의 알루미늄이 전면에서 B 필라까지 사용되었으며 스틸 패널은 리어에 사용되었다. 

TT 1.8 TFSI의 무게는 1,240 으로 가장 가까운 경쟁모델보다 100kg이 가볍다. 쿠페의 바디 무게는 206 kg의 68%는 140kg의 알루미늄, 32%는 66 kg의 스틸 무게이다. TT 로드스터는 스틸 소재 벌크헤드, 실, A 필라와 윈드쉴드 프레임으로 두 소개간의 비율은 58대 42이다.

TT의 ASF 바디는 극단적인 경량뿐 아니라 매우 강력하고 낮은 진동으로 스포티함과 정밀한 핸들링과 정숙한 주행과 안전의 토대를 제공한다. TT 로드스터의 클래식 패브릭 탑은 아우디의 경량 제조 철학의 완벽한.

아우디는 소프트 탑을 제공한다. 수동 방식과 전자동 방식이 있으며, 전자동 방식은 50 km/h 주행시 12초만에 탑의 오픈이 가능하다. 

인테리어

실내는 센터 콘솔과 도어 트림에 알루미늄 트림을 더했으며 글로브 박스 상단에도 알루미늄 스트립이 더해졌다. 실내 색상은 누가 브라운과 티타늄 그레이, 가넷 레드 3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로드스터의 시트 가죽에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탈색을 방지해주는 특수 코팅이 적용됐다.

2011 아우디 TT2011 아우디 TT 인테리어

드라이브트레인

TT 쿠페와 TT 로드스터는 3종의 터보차저 직분사 4 기통 엔진이 제공된다. 2종의 TFSI 가솔린 엔진과 TDI는 스포티한 성능과 탁월한 연비를 나타낸다. 연료 소비는 14% 감소했다.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2.0 TFSI는 200 마력 2.0 TFSI와 3.2 FSI를 대체했다. 수동 변속기로, 2.0리터 엔진의 쿠페 제로백(0-100 km/h) 가속력은 6.1초이다. 아우디는 2.0 TFSI에 옵션인 6단 S 트로닉과 콰트로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경우 제로백은 5.6초로 단축된다.

섀시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4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된다. 옵션으로 자동으로 제어되는 아우디 마그네틱 라이드 쇽 업쇼버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노멀 모드에서 TT 쿠페와 TT 로드스터의 운동성은 민첩하며 편안한 승차감의 균형을 유지한다. 스포트 모드에서 노면과 밀착되며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TT 1.8 TFSI, 2.0 TDI, 2.0 TFSI는 17인치 알루미늄 휠과 245/55 타이어가 장착된다. 

장비와 트림

모든 TT 쿠페와 TT 로드스터는 풍부해진 표준 장비가 적용된다. 하이라이트는 코러스 오디오 시스템, TT 쿠페의 운전자 정보시스템, 그리고 자동 공조 시스템이다. 보스(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가능하다.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범퍼와 공기 흡입구와 디퓨저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졌다. S 라인 스포트 패키지는 블랙 인테리어와 스티어링 휠, 시트 커버. 18 인치 휠과 10 mm 낮아진 바디로 핸들링이 더욱 다이내믹해졌다.

TT 쿠페와 TT 로드스터는 올 여름 독일 시장에서 데뷰한다. 1.9 TFSI의 가격은 30,200 유로이다.

아우디 TTS, 아우디 TT RS

아우디 TTS 쿠페와 로드스터는 승차감과 스포티함을 겸비했다. 2.0리터 TFSI와 대형 터보차저로 272 마력과 350 Nm의 토크를 발휘한다. TTS 쿠페와 옵션인 S 트로닉의 제로백(0-100 km/h) 가속력은 5.2초이며 최고속도는 250 km/h이다. S 트로닉의 쿠페의 평균 연비는 7.7L/100km로 미국 기준 연비는 25.67 mpg이다.

2011 아우디 TTS2011 아우디 TTS

최고급 TT 모델 시리즈인 TT RS는 쿠페와 로드스터가 가능하다. TT RS는 2.5리터 터보차저 직렬 5기통 엔진으로 340 마력의 출력이다. 460 Nm(331.90 lb-ft)의 토크가 1,600과 5,300 rpm에서 가능하다. 평균 연비는 9.2L/100km로 미국 기준 25.57 mpg이다.

TT RS 쿠페의 제로백(0 -100 km/h)은 4.6초이며 최고속도는 요청에 따라 250km/h에서 280km/h로 높였다.  6단 수동기어와 촘촘하 기어비로 콰트로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에 파워를 전달한다. 올 가을부터 강력한 5기통 엔진의 토크와 S 트로닉 버전의 TT RS 옵션을 제공한다. 

TT RS 쿠페 S 트로닉의 제로백 가속력(0- 100 km/h)은 4.4초이다. TT RS 로드스터는 독특한 디자인 디테일과 18인치 휠과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이 표준 장착된다.

2011 아우디 TT

2011 아우디 TT

2011 아우디 TT


Source: Audi

이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09/07/13 - [Audi] - 2010 Audi TT RS
2009/10/30 - [Audi] - 100주년 기념 한정판 아우디 TT 공개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