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테라 2e

3륜 전기차 압테라 2e

3륜 전기차 압테라 2e

압테라(Aptera) CEO 폴 윌버(Paul Wilbur)에 따르면 3륜차 압테라 e의 출시가 늦어지는 첫번째 이유는 자금 조달 때문이라고 한다. 2009년은 어려운 해였다고 한다. 또 다른 이유는 엔지니어링이다. 최종 양산 단계 차량을 미디어와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싶어했다는 것이다. 

프로그레시브 오토모티브 X 프라이즈에 참가하며 1억8천4백만 달러의 연방 정부 자금도 지원 요청한 상태다. 자금 지원을 받든 아니든, 자금 조달의 2단계에 접어들었다. 양산 시기를 밝히지 않았지만 2011년 후반 출시될거라고 한다.

압테라는 캘리포니아주 오션사이드의 20만 평방미터의 새로운 본사로 이전했으며 2천개의 신규 일자리와 1만개 이상의 간접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고 한다. 압테라 부품 공급업체의 90%는 미국계 기업이다. 유명 기업으로는 프랫& 밀러,CE, 미쉐린, 그리고 콘티넨탈 등이 있다.

압테라 2e는 최고 연비 차량이란 점을 강조한다. 200 mpge 이상으로 프리우스 절반의 배기가스 배출
과 1마일당 0.02달러 비용이 든다. 2회 SCCA 챔피언 라이첸바흐에 의하면 2012 압테라 2e는 롤 다운 윈도우, 대형 도어, 낮아진 실, 연료 체크 오프닝 후드, 5 마일 범퍼, 개선된 서스펜션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공기 저항계수는 0.15 미만으로 프리우스의 0.25보다 낮은 수치다. iDrive 타입 컨트롤러, 중형 크기의 내비게이션 스크린과 4개의 HVAC 벤트가 적용되었다. 대형 트렁크는 중형 크기 가방 4개와 골프 클럽 2 세트를 보관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 모터싸이클로 분류되는 압테라 2e는 NHTSA가 요구하는 700개의 자동차 안전 기준을 통과할 거라고 한다. 모터싸이클은 38개 기준을 통과하면 된다.

2인승 압테라 2e는 864 kg의 무게로 전기 모터 출력은 110 마력이며 232 lb-ft 토크를 발휘한다.
3륜 전기차 압테라 2e
3륜 전기차 압테라 2e
3륜 전기차 압테라 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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