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카 쉐비 카마로

2010 시보레 카마로 SS

2010 쉐비 카마로 SS

1966년 처음 선보인 쉐비 카마로(Chevrolet Camaro)는 포니카 또는 일부 버전은 머슬카로 분류된다. 1966년 9월 1967년형으로 처음 판매되었으며 포드 머스탱의 경쟁 모델로 디자인되었다.카마로는 1967년 출시된 폰티액 파이어버드와 플랫폼과 주요 부품을 공유한다. 2002년 단종까지 4세대 모델까지 나왔으며, 이후 컨셉트 모델로 다시 부활했으며 5세대 카마로는 2009년 3월 16일 양산이 시작되었다.


1세대 카마로

1세대 시보레 카마로

1세대 쉐비 카마로

1세대 카마로는 1966년 데뷰했으며 1969년까지 새로운 후륜 구동 GM F바디 플랫폼으로 2도어, 2+2 시트, 쿠페 컨버터블로 4.1리터 직렬 6기통과 4.9리터, 5.0리터, 5.4리터, 5.7리터 혹은 6.5리터 V8 엔진이 탑재된다. 포드 머스탱의 성공에 자극되어, 시보레 임원진은  포드 머스텡처럼 전통적인 후륜 구동 프론트 엔진의 카마로를 생산하게 되었다. 1세대 카마로는 1969년형까지 나왔으며 신형 복고풍 5세대 카마로의 디자인에 영감을 주었다.


2세대 카마로

1972 블루 시보레 카마로 터보 350

1972 블루 쉐비 카마로 터보 350

2세대 카마로는 1970년 2월 출시되었으며 1981년형까지 생산되었다. 2세대는 새로운 스타일로 탄생했으며 새로운 스타일로 길이와 너비가 커졌다. F바디 플랫폼으로, 신형 카마로는 이전 모델과 유사하게 유니바디 구조와 프론트 서브프레임으로, 로드 & 트랙 잡지는 1971년 8월호에서 1971 SS350을 10대 차량으로 선정했다. RS, SS, 그리고 Z28 퍼포먼스 패키지는 점진적으로 사라졌다. Z28 패키지는 1977년 부활했으며 이유는 폰티액 트랜스 앰의 커다란 성공에서 찾을 수 있다. 


3세대 카마로

3세대 카마로

3세대 카마로


3세대 카마로는 1982년과 1992년 사이에 생산된 모델이다. 처음으로 현대적인 연료 분사와 터보 하이드라매틱 700RS4 4단 자동 변속기, 5단 수동 변속기, 16인치 휠, 표준 4기통 엔진, 그리고 해치백 바디가 적용되었다. 장수한 2세대 모델보다 240 kg이 가볍다. 전설적인 IROC-Z는 1985년 출시되었다. 1987년 강력한 L98 5.7 V8 엔진이 IROC-Z의 옵션으로 나왔다. 20주년 기념 모델이 1987년 공개되었으며 25주년 해리티지 패키지는 1992년 나왔다. 


4세대 카마로

2002 시보레 카마로 SS35

2002 쉐비 카마로 SS35

4세대 카마로는 개선된 F바디 플랫폼으로 1993년 출시되었다. 2+2 시트의 쿠페 바디 스타일( 옵션 T-top 루프) 혹은 1994년 출시된 컨버터블로 후륜 구동 방식으로 V6와 V8 엔진 선택이 가능했다. 1993년에서 1995년까지의 표준 엔진은 3.4리터 V6 였다. 보다 파워풀한 3.8리터 V6는 1995년 옵션으로 출시되었으며 1996년 표준이 되었다. 1992년 콜벳에 사용된 LT1 V8 엔진이 Z28에 표준 적용되었다. 

옵션 사양은 올 스피드 트랙션 컨트롤, 신형 T-56 수동 변속기; 4단 자동 변속기도 가능했다. ABS(Anti lock brake)가 모든 카마로에 표준 적용되었다. 1997년형은 개선된 인테리어를 포함하며 1998년형은 외관 스타일의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콜벳 C5에 사용된 GM의 알루미늄 블록 LS1으로 변경되었다. 카마로는 2002년형까지 생산되었으며 35년동안 생산이 계속되었다. 판매 둔화와 스포츠 쿠페 시장의 악화, 공장 과잉생산으로 인해 F바디 플랫폼의 생산은 중단되었다. 


5세대 카마로

2010 쉐비 카마로 SS

2010 쉐비 카마로 SS

2006 카마로 컨셉트와 2007 카마로 컨버터블 컨셉트 기반인 5세대 카마로의 양산은 2006년 8월 승인되었다. 오샤와 조립 시설에서 생산된 신형 카마로는 2009년 봄 2010년형으로 판매가 시작되었다.

2010 카마로는 쿠페형만 제공되며 LS,LT, 그리고 SS 트림이 있다. LS,LT 모델은3.6리터 V6 엔진으로 304 마력의 출력과 6단 자동, 6단 수동 변속기가 채용되었다. SS는 6.2리터 LS3 V8 엔진으로 426 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6단 수동 변속기가 조합된다. 자동변속기 SS는 L99 V8로 400 마력의 출력이다. RS 어피어런스 패키지는 LT와 SS 트림에서 가능하며 20인치 휠과 다크 그레이 톤, 제논 헤드램프 주변의 할로 링과 레드 RS 혹은 SS 배지가 부착되어 있다.

2010년 4월 1일 카마로는 올해의 차 시상에서 월드 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Source: 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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