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프리우스 VS. 혼다 뉴 인사이트

3세대 도요타 프리우스

image via kr.aving.net

도요타Toyota는 일본내 라이벌인 혼다의 신형 인사이트Insight와 경쟁하기 위해 판매 가격을 내린 다운스케일 2010년 프리우스Prius 모델을 출시한다고 한다. 

최근 베타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혼다 인사이트의 일본내 판매는  189만의 가격으로 월 5,000대 판매 목표였으나 판매 한달 만에 1만 8천대가 주문되었다고 한다. 심각한 경기 부진으로 자동차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 일본에서 흔치 않은 일이라고 한다.

도요타는 공식적인 전략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오토모티브 뉴스에 따르면 일본의 도요타 딜러들이 원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시장에서 도요타의 2010년형 프리우스는 5월말 6월초 아니면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2009 혼다 뉴 인사이트

Photo by Wesley Allison

일본에서의 전략을 미국에서도 실행할 것으로 보인다: 2010 프리우스 모델의 표준 장비를 줄이고 가격도 내려 혼다 인사이트와 경쟁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요타는 미국내 신형 프리우스의 가격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23,500~24,000달러선이 되리란 예상이다. 혼다 2010년형 인사이트는 기본 가격이 20,470달러이며 2009년형 프리우스의 기본 가격은 22,720달러이다.

혼다 인사이트의 연비는 EPA 도시-고속도로 복합 등급에서 41 마일/갤런으로 2010년형 프리우스 50 mpg보다 적게 나왔다. 

혼다에게 하이브리드 소비자를 뺏길것을 염려한 도요타 딜러들의 압력으로 인해 프리우스 라인에서 가격을 낮춘 다운스케일 모델을 내놓려고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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