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J



람보르기니(Lamborghini)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단 한대뿐인 수퍼카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J(jota;요타)를 공개했다. J는 FIA 월드 모터스포츠의 규정에서 가져왔다. Appendix J는 다양한 클래스에서 경주차의 기술 사양을 규정한다.

 
아벤타도르의 루프와 윈드쉴드를 제거하고 윈드쉴드 대신 2개의 소형 윈드 디플렉터가 위치해 있으며 람보르기니가 만든 가장 낮은 차량이다. 아벤타도르 J는 버킷 시트와 같은 강화 복합체 소재로 구성되었다. 강화 복합체는 세스토 엘레멘토 모노코크에서 처음 사용된 혁신적인 카본 파이버 소재다. 시트는 자동차에는 처음으로 적용된 카본스킨이라 불리는 새로운 카본 파이버 기반의 소재이다.  무게 최소화를 위해 오디오 시스템, 위성 내비게이션을 없애고 카본스킨 패브릭을 포함한 혁신적이며 초경량 소재를 사용했다.

아벤타도르 J는 람보르기니의 12기통 모델인 아벤타도르 LP 700-4를 기반으로 한다. LP700과 동일한 6.5L V12 엔진이 장착되어 700 마력의 출력이며 ISR(Independent Shifting Rod) 기어박스가 장착되어 있다. 최고속도는 300 km/h이다.

아벤타도르 J는 280만 달러에 판매되었다고 한다. 람보르기니는 구매자를 밝히지는 않았다.

 

Source: Lamborghini


 이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09/07/01 - [Lamborghini]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550-2 발렌티노 발보니
2010/09/30 - [Lamborghini] - 람보르기니의 미래, 세스토 엘레멘토 컨셉트 공개
2011/03/22 - [Lamborghini]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이후 출시 라인업 예상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