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아우디 R8


아우디(Audi)는 고성능 수퍼 스포츠카 2013 아우디 R8을 공개했다. 신차는 부분변경 모델로 외관상 가장 눈에 띠는 변화는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 인디케이트이다. 카본 파이버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 프론트 스플리터는 옵션이며 신형 R8 V10 플러스에는 표준 적용된다. 

2013 아우디 R8 V102013 아우디 R8 V10

R8 V8 쿠페와 수동 변속기 모델의 무게는 1,560 kg, 오픈 탑 스포츠카는 1,660 kg 이다. R8 V10 플러스의 무게는 1,570 kg 이다.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GFRP) 섀시, 스페셜 경량 알로이 휠, 표준 세라믹 브레이크를 포함한 섀시 부품, CFRP 애드온으로 경량화를 이루었다.


아우디 R8 V10은 525 마력의 출력으로 최대토크는 530 Nm이다. 2013 아우디 R8 V10 쿠페와 S 트로닉 변속기로 제로백(0-100 km/h)은 3.6초, 최고속도는 314 km/h 이다. 수동 변속기의 제로백은 3.9초, 최고속도는 316 km/h 이다.


2013 아우디 R8 V10 스파이더의 제로백은 S 트로닉 변속기로 3.8초, 최고속도 311 km/h 이다. 수동 변속기는 4.1초, 최고속도 313 km/h 이다.


최고급 모델인 아우디 R8 V10 플러스는 550 마력의 출력이며 최대 토크는 6,500 rpm에서 540 Nm이다. R8 V10 플러스와 S 트로닉 변속기(쿠페만 가능)로 제로백은 3.5초, 최고속도는 317 km/h 이다.

 

엔트리급 2013 아우디 R8은 4.2 FSI V8 엔진으로 430 마력의 출력, 최대토크는 4,500 ~ 6,000 rpm에서 430 Nm 이다. 7단 S 트로닉 변속기로 제로백은 4.3초, 최고속도 300 km/h 이다. 수동 변속기는 4.6초, 최고속도는 302 km/h 이다. 아우디 R8 V8 스파이더의 제로백은 각각 4.5초, 4,8초이며 최고속도는 300 km/h 이다.


2013 아우디 R8에는 2종류의 트랜스미션 시스템이 가능하다. 6단 수동 변속기는 V8에 표준적용되며 V10에는 옵션이다. 신형 7단 S 트로닉은 V8에 옵션이며 V10에 표준 적용된다. 


전자동 스포츠 시트는 V8 엔진 버전에는 옵션이며 V10에는 표준 적용된다. 모델에 따라 알칸타라/가죽 혹은 파인 나파가 적용된다. 버킷 시트는 옵션으로 적용되며 R8 V10 플러스에는 표준 사양이다.


R8 V10, R8 V10 플러스는 네비게이션 시스템, 뱅 앤 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표준 적용된다. 


2013 아우디 R8은 연말 유럽 시장에 출시된다. V8 쿠페의 기본 가격은 113,500 유로, 스파이더는 124,800 유로이다. V10 모델은 쿠페 154,600, 스파이더 165,900 유로이며, R8 V10 플러스는 173,200 유로이다.















Source: Au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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