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 System - R8

image from http://p.webwombat.com.au/motoring/images/audi-r8-front-end-big.jpg

Audi R8를 운전하는 즐거움은 엔진소리 하나뿐만이 아닙니다.
Audi R8은 레이싱 카의 참모습을 그대로 이어 받은 스포츠 카입니다. 그 민첩성과 역동성으로 꾸밈 없이 상쾌한 드라이빙을 지원해 드립니다. 진짜 최고만을 원하는 매니아들을 위한 완벽함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에 적합한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은 힘든 문제였으며 Bang & Olufsen과 함께 할 수 밖에 없음을 너무도 당연히 느꼈습니다. 이는 단순히 Audi A8 및 S8로 상을 거머쥐었던 Advanced Sound System의 성공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최근 이뤄졌던 이 같은 노력의 결과는 스포츠 카에서도 완벽한 음향 성능을 구현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시스템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전에는 절대 만나 볼 수 없던 경험이었습니다.


보닛 밑만 강력한 것이 아닙니다.

Audi R8용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에는 10채널 앰프와 디지털 사운드 처리를 조합하여 총 465W의 앰프 출력을 만들어내는 라우드스피커 12개가 있습니다. 이 12개의 스피커는 모두 R8에 적합하도록 맞춤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대시보드의 전역 중앙 스피커, 음역 반사형 캐비닛의 강력한 서브우퍼, 각 미러 트라이앵글의 트위터, 도어 각각의 중음역 드라이버 및 우퍼, 후면 패널의 트위터 하나와 중급 우퍼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1.9m³ 공간에서 구현하는
음향 기술의 결정판

음향 전문가들은 몇 가지 이유 때문에 차량 내에서 음악을 듣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라우드스피커를 부적절한 위치에 놓아야 한다거나 상당한 수준의 잡음 때문에 전반적인 사운드 품질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없다는 문제가 깔려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일련의 최신 기술을 통해 난관을 기회로 바꿔 놓았습니다.

from 뱅앤올룹슨 웹사이트


세계에서 가장 빠른 콘서트 홀

혁신적인 10채널 DSP(디지털 신호 처리) 플랫폼 덕분에 차량 속도와 전반적인 운전 상황에 맞춰 사운드를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장 마이크는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분석하여 배경 잡음이 커질 때 이를 상쇄하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독점적인 Bang & Olufsen True Image™ 업믹싱 알고리즘으로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를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로 바꿔 R8이 전해 드리는 운전의 즐거움을 짜릿하게 더해 드립니다.


버튼 하나로 모든 기능을

R8용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은 Audi Infotainment System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단순하면서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스템 컴퓨터 처리된 DSP의 사운드 튜닝 덕분에, 볼륨만 선택하시면 귀하를 둘러싼 완벽한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보는 즐거움까지 생각한 기술

R8과 같이 아름다운 스포츠 카를 위한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음악의 선명함과 풍부한 파워, 비교할 수 없는 원본 그대로의 사운드를 망쳐 놓는 것이 아닙니다. 이처럼 세세한 디테일이 모여 보는 즐거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당사의 수석 디자이너인 David Lewis가 라우드스피커 그릴과 이를 둘러 싼 산화 피막 처리된 알루미늄 링의 독특한 홈 구조로 승화되었습니다.

Audi R8용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은 인상적인 세밀함과 깨끗함을 선보이면서 강력한 저음을 만들어내는 공간 사운드와 통합 작동 방식, 자동 사운드 최적화, 현대적인 장인정신, 그리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여러분 곁에 다가와 완성됩니다

http://www.bang-olufsen.com/sound-system-audi-r8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