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지프 그랜드 체로키



매년 1월 개최되는 북미 모터쇼(디트로이트 오토쇼; NAIAS)는 올 한해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 향후 전개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의미를 가진다. 물론 좀더 빨리 시작되는 모터쇼(벨지움 브뤼셀 국제 오토쇼)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의 시선은 디트로이트 오토쇼로 향해 있다.


이번 공개된 크라이슬러의 2014 지프 그랜드 체로키 부분변경(F/L) 모델로 전면부가 새롭게 디자인 되었다. 헤드램프는 최신 크라이슬러 300의 디자인과 유사하다. 전통적인 7 슬롯 그릴은 그대로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었으며 범퍼도 재디자인 되었다. 후면부도 LED 테일 램프변경했으며 테일게이트 디자인도 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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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디젤 모델이 포함되어 있으며 올해 1분기 출시 예정이다. 피아트의 신형 3.0L 에코디젤 V6 엔진으로 240 마력의 출력이며 8단 자동 변속기가 올려진다. 고속도로 주행연비는 25mpg(10.6l/km), 주행거리 965km 이다. V8 엔진은 360 마력의 출력이며 고속도로 연비는 최대 21mpg 이다. 3.6L V6, 5.7L V8 가솔린 엔진도 8단 자동변속기가 올려진다. 연비 뿐만아니라 신형 트랜스미션은 가속력을 향상시키고 변속의 부드러움도 높였다고 한다.


2014 모델은 쿼드라-트랙 I, 쿼드라-트랙 II, 그리고 쿼드라-드라이브 II의 3가지 4륜구동 옵션이 제공된다. 쿼드라-트랙 I은 풀타임 4륜 구동, 쿼드라-트랙 II는 슬립을 감지하고 필요시 견인력을 향상시킨다. 다음 단계는 쿼드라 드라이브 II로 뒷바퀴의 전자적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을 통합하여 타이어 슬립을 감지하면 즉시 엔진 토크를 배분하는 기능이다.


쿼드라-트랙 II와 쿼드라-드라이브 II에서 셀렉-테레인으로 운전자는 최적의 퍼포먼스를 위해 샌드, 머드, 오토, 스노우 그리고 록 셋업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주행과 핸들링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2014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쿼드라-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실내에서 HVAC 컨트롤,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을 위한 터치 스크린을 위해 센터 스택도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스티어링 휠과 7 인치 TFT 차량 정보 제공 화면의 인스투르먼트 클러스터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변속기 레버도 달라졌다.


2014 지프 그랜드 체로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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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Jeep image via motortr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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