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리칸 머슬카 닷지 챌린저(Challenger)



닷지(Dodge)는 2013 시카고 오토쇼에서 헤미 엔진의 2013 챌린저 R/T(Road/Track;퍼포먼스 모델) 레드라인 패키지를 공개했다. 2013 닷지 챌리저 R/T 기반으로 전설적인 5.7L 헤미 V8 엔진이 장착되어 최대출력 375 마력이며 6단 수동 변속기 조합이다.2013 닷지 챌린저 R/T 레드라인2013 닷지 챌린저 R/T 레드라인 

닷지 챌린저(Dodge Challenger)는 크라이슬러의 닷지 디비전에서 생산된 머슬카(근육질의 고성능 자동차)이다. 처음으로 챌린저란 이름을 붙이 모델은 1959 닷지 실버 챌린저였으며 한정 생산 모델이었다.  1970년에서 1974년까지 생산된 1세대 닷지 챌린저는 크라이슬러 E 플랫폼 기반으로 주요 부품은 플리머스 바라쿠다(Plymouth Barracuda)와 공유했다. 쿠페와 컨버터블의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된 챌린저는 3.7L V6 엔진부터 헤미엔진의 V8 7.0L, V8 7.2L까지 선택이 가능했다. 2세대는 1978년부터 1983년까지 생산되었으며 미쯔비시 갈란트 람다에 챌린저 뱃지를 달았다. 현재 3세대는 2008년 출시되어 5세대 포드 머스탱과 쉐보레 카마로와 경쟁 차종이다.

1971 닷지 챌린저 R/T1971 닷지 챌린저 R/T

2008년 2월 시카고 오토쇼와 필라델피아 국제 오토쇼에 동시에 공개된 3세대 닷지 챌린저는 2도어 쿠페로 1세대 챌린저의 디자인 요소를 공유한다. 


2009년 닷지 챌린저는 SE, R/T,SRT8 그리고 SXT(캐나다 한정)의 4가지 트림의 풀 라인업을 갖춘다. SE, SXT는 3.5L V6 엔진으로 250 마력의 출력이다. R/T는 5.7L 헤미엔진으로 370 마력의 출력과 540 Nm의 토크를 발휘하며 5단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SRT8은 375 마력의 출력과 548 Nm 토크로 트레멕 6단 수동 변속기가 조합된다. 


2011 챌린저 SRT8(Street and Racing Technology;크라이슬러 퍼포먼스 차량)은 최고급 모델로 6.4L(392 큐빅 인치) 헤미 V8 엔진으로 470 마력의 최대출력과 640 Nm의 토크를 발휘한다. 

2011 닷지 챌린저 SRT8 3922011 닷지 챌린저 SRT8 392


닷지 챌린저 SRT8 392 헤미 2012




2013 닷지 챌린저 R/T- 외관

 

2013 닷지 챌린저 R/T 레드라인2013 닷지 챌린저 R/T 레드라인

 

 

 

 

 

 

 

 

 

 

 

 

2013 닷지 챌린저 R/T- 실내

 

 

 

 

 

 

 

 


 







Source: 위키백과, 닷지 챌린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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