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 Q3



아우디(Audi)는 3월 제네바 모터쇼(3/7 ~ 3/14)를 앞두고 Q 시리즈 최초의 RS 모델인 2014 아우디 RS Q3를 공개했다.아우디 RS Q3는 지난해 4월 베이징 오토쇼에서 공개한 2012 아우디 RS Q3 컨셉트의 양산모델이다.

2014 아우디 RS Q32014 아우디 RS Q3

아우디 RS Q3는 무광 알루미늄 바디 액센트와 루프 레일, 스페셜 도어 실 플레이트, 도어 트림 스트립, 하이 그로스 블랙 하니콤 프론트 그릴, RS 프론트 범퍼, 전면 에어 인테이크의 콰트로 엠블렘으로 고성능 SUV 모델임을 나타낸다. 대형 루프 스포일러, 디퓨저를 포함한 리어 범퍼, 타원형 배기구와 함께 후면에 RS Q3 로고가 부착되어 있다. 전장 4,410 mm로 아우디 Q3보다 25 mm 길고 공차중량 1,730 kg 이다. 

2014 아우디 RS Q32014 아우디 RS Q3 전면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후면

2010년이후 3년 연속 국제엔진상을 수상한 2.5L 5기통 TFSI 엔진에서 310 마력의 출력과 420 Nm의 토크를 발휘한다. 2.5 L 5기통 엔진은 TT RS, RS 3 스포트백에 적용된 엔진으로 아우디인 콰트로 Gmbh에서 RS Q3에 맞게 수정했다.처음으로 스타트-스톱 시스템이 표준 적용되었으며 7단 S 트로닉 트랜스미션이 장착된다. 운전자는 자동변속모드인 D, S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 휠의 시프트 패들, 또는 독특한 RS 디자인의 기어 레버로 수동 변속도 가능하다. 론치 컨트롤 기능으로 정지상태에서 최적의 트랙션을 얻기까지 가속력을 조절할 수 있다.


제로백(0-100 km/h)가속력 5.5초, 최고속도는 250 km/h로 제한된다. 평균 연비는 8.8 L/100 km(26.73 US mpg) 이다. CO2 배출량은 206 g/km이다.


콰트로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의 핵심은 유압식으로 작동하고 리어 액슬의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전자적으로 제어하며 프론트와 리어의 토크를 적절하게 배분한다.


RS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아우디 Q3의 차고는 25 mm 낮아졌다. 독일시장에서는 표준 19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20인치 휠은 옵션이다. 


실내에도 그레이 게이지, 화이트 스케일, 레드 포인터의 인스투르먼트 클러스터로 스포츠 모델의 특징이 이어진다. 하드 드라이브 기반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465 와트 보스 14 라우드스피커 시스템, 블루투스 카폰과 함께 WLAN 핫스팟을 통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2014 아우디 RS Q3


RS 운전자 정보 시스템에는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 LED 테일라이트가 표준 적용된다.  


RS Q3 로고가 부착된 블랙 알칸타라/가죽 스포츠 시트가 표준 적용된다. 옵션인 블랙 컬러 파인 나파 가죽도 선택가능하며 록 그레이 혹은 다이아몬드 스티치 디자인 패키지의 루나 실버도 가능하다.


아우디 RS Q3는 RS 5 카브리올레, RS 6 아반트, RS7 스포트백에 이은 네번째 RS 모델이다.독일시장 기본 가격은 €54,600에서 시작되며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이다.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2014 아우디 RS Q3

 

Source: Audi


 이 글과 연관된 포스트


2012/09/21 - [Audi] - 2013 아우디 A3 스포트백 공개

2010/05/07 - [Audi] - 2011 아우디 TT 쿠페, 로드스터 가격 공개

2009/07/13 - [Audi] - 2010 Audi TT RS

2009/07/17 - [Audi] - 세단과 해치백의 조화, 2010 아우디 A5 스포트백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