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Porsche)는 부분변경 모델인 2014 파나메라의 공식이미지와 정보를 공개했다. 모델 중 하이브리드 모델인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는 416 마력의 출력이다. 4월 21일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를 가진다.

포르쉐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포르쉐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는 병렬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전기 모터 출력은 95 마력으로 이전 모델의 47 마력보다 2배 증가했다. 리튬-이온 배터리 출력은 9.4 Kwh로 이전 니켈 메탈 하이브리드  1.7Kwh 출력보다 5배 증가했다. 산업용 전원이나 표준 포르쉐 통합 충전(AC)에서 2시간 30분이면 배터리는 완충되며 독일의 일반 가정용 전원으로 4시간 이내에 완충된다. 


이전 모델의 NEDC(신 유럽 주행 사이클) 연비 7.1L/100 km 에서 3.1L/100 km로 연료 소모는 56 % 감소했다. CO2 배출량은 71 g/km 수준이다. 전기 가속력, 전기 주행거리, 전기 최고속도 등 전기 주행 성능도 향상되었다.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의 전기 주행 거리는  NEDC기반 테스트에서 36 km 였다. 에어컨과 히터를 끄고 테스트 하기 때문에 실제 전기 주행거리는 18 ~ 36 km 정도로 예상된다. 전기 최고속도는 135 km/h 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에 이르는 시간인 제로백 가속력은 0.5초 줄어든 5.5초이다. 최고속도는 270 km/h 이다. 


실내에서 스마트 폰 앱 기능, 포르쉐 카 커넥트를 통해 사전 히팅, 냉방이 가능하다.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와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15 cm 긴 휠베이스로  뒷 좌석 공간이 여유로워졌다.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혁신적인 파나메라 에어 서스펜션 적용되어 승차감과 포르쉐 주행 성능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파나메라 S, 파마메라 4S의 4.8L V8 엔진을 대신해 3.0L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 출력은 20 마력 증가되었으며 연비도 18% 향상되었다. 최대토크는 520 Nm 이다.


대부분의 파나메라 모델은 7단 PDK가 적용되었으며 파나메라 디젤과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에는 8단 자동 팁트로닉 S가 적용된다.


바이 제논 헤드라이트를 표준 적용했으며 리어 와이드 스포일러를 포함 재디자인 되었다. 


안전사양으로 최적화된 적응형 주행 시스템, 카메라 기반의 교통 표지 감지와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이 포함된다.


파나메라 모델은 2013년 6월 시장에 출시된다. 독일에서 파나메라 디젤 가격은 81,849 유로, 파나메라는 83,277 유로, 파나메라 4는 88,513 유로에서 시작된다.


파나메라 S는 101,841 유로, 파나메라 4S는 107,196 유로에서 시작된다.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는 110,409, 파나메라 GTS는 121,595 유로,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 132,662 유로, 최고급 모델 파나메라 터보는 145,990 유로,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는 163,364 유로에서 시작된다. 


2014년 현재 디젤 엔진은 300 마력 디젤 엔진으로 대체된다. 또한 2014년에는 뉴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파나메라 터보 S 이그제큐티브도 출시된다.



2014 포르쉐 파나메라


파나메라 터보 이규제큐티브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Source: Porsc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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