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Forbes)가 2012년 10월에 발표한 기업 브랜드 가치에서 독일의 BMW는 9위로 자동차 업체 중 1위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 14위, 독일의 메르세데스-벤츠는 16위였다.


BMW LogoTowering inferno. Picture courtesy bmwpedia.org

BMW의 브랜드 가치는 263억 달러이며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전체 소비자 인지 순위는 5위였다. BMW는 럭셔리 차량의 글로벌 시장 리더이다.


도요타 자동차는 14위로 나타났다. 브랜드 가치는 219억 달러. 2009년과 2010년의 대량 리콜로 도요타의 명성은 타격을 받았다. 2010년 이후 브랜드 가치는 10% 하락했지만 BMW에 이어 2위이다.


다음으로 메르세데스-벤츠는16위. 골프, 테니스 그리고 뉴욕의 패션 위크 후원에 집중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구매자의 평균 소득은 185,000 달러이며 고소득 고객의 확보는 후원의 영향이다. 


다음으로 일본의 혼다는 브랜드 가치 209억 달러로 19위,독일의 아우디는 108억 달러로 32위,폭스바겐은 70억달러로 45위였으며 현대자동차는 54억 달러로 71위로 나타났다.


Source: Forbes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