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암스 F1, 니스모


영국의 윌리암스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Williams Advanced Engineering)과 일본의 니스모(Nismo;닛산의 퍼포먼스 브랜드,Nissan Motorsport)는 고성능 도로용 자동차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니스모, 닛산 모터스포츠니스모, 닛산 모터스포츠


윌리암스는  2014년 이후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니스모 제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새로운 협력관계를 통해 전 세계 니스모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최첨단 포뮬러 원(F1) 기반 기술에 의한 혁신을 추구하는 닛산의 명성을 높여준다.


윌리암스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은 윌리암스 그룹의 사업 부분으로 F1 기반의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성능 도로용 및 경주용 자동차를 제공한다. 공기역학, 시뮬레이션, 그리고 재료 과학 분야의 전문성으로 인해 닛산이 파트너로 선정했다. 창립자인 프랭크 윌리암스 경(Sir Frank Williams)은 윌리암스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은 월드 클래스 고성능 차량 개발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니스모 브랜드의 야망과 잠재력으로 인해 이 협정은 흥미를 더한다고 했다. 또한 양사는 자동차 경주와 최첨단 기술에 대한 열정을 함께 공유하고 있으며 이 협력을 통해 최첨단 자동차를 함께 개발할 거라고 말했다.


니스모 사장인 쇼이치 미야타니(Shoichi Miyatani)는 니스모는 30년 이상 자동차 경주 경험으로 만들어졌으며 윌리암스와 함께 고성능 버전을 개발할 계획이며 윌리암스는 경주용 기술을 도로에 적용한 검증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Source: Williams Advanced Engineering



 연관 포스트


2010/10/22 - [Nissan] - 더욱 강력해진 2012년형 닛산 GT-R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