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에오랩(EOLAB)



르노(Renault)는 초저 연료 소모 에오랩(Eolab)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에오랩은 NEDC(New European Driving Cycle;신 유럽 주행 사이클)의 복합 사이클 기준 연비 1 리터/100 km, CO2 배출량은 22 g/km이다.

르노 에오랩르노 에오랩(Eolab) 프로토타입

B 세그먼트 플랫폼 차량으로 1리터/100 km 뿐만 아니라 100 여 가지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이러한 수치 달성을 위해 르노의 디자이너는 3가지 주 분야인 최소 무게, 공기역학, Z.E.(Zero Emission) 하이브리드 기술에 집중했다.


에오랩은 마그네슘,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아주 가볍고 티타늄보다 값이 싸다. 스틸, 알루미늄 그리고 복합소재의 바디 쉘은 일반적인 B세그먼트 차량보다 400 kg 가볍고 마그네슘 루프의 무게는 4.5 kg에 불과하다. 


에오랩은 프랑스 신 산업 계획의 연료 소비 2 리터/100 km 차량 개발 계획에 따른 것이다. 르노는 2020년까지 2 리터 /100 km 차량을 개발 한다는 계획이다. 르노는 에오랩 개발을 위해 자동차 유리 제조업체 생 고뱅(Saint-Gobain), 시트 공급업체 포레시아(Faurecia), 타이어 회사 미쉐린(Michelin) 그리고 브레이크 시스템 업체 컨티넨탈(Continental)과의 파트너쉽을 형성했다. 르노는 또한 한국의 포스코(마그네슘 부품 제공)와 같은 주요 파트너와도 협력했다. 


르노 에오랩은 10월2일부터 열리는 2014 파리 국제 모터쇼에서 일반에게 공개된다. 



르노 에오랩 프로토타입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르노 에오랩


Source: Renault



연관 포스트


2013/02/22 - [VW] - 1리터카 폭스바겐 디젤 하이브리드 XL1


2014/09/01 - [Renault] - 르노, 연비 49.9 km/L 컨셉트 카 선보인다.


2013/07/05 - [Renault] - 르노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2013/04/20 - [Renault] - 소형 크로스오버 르노 캡처(Captur)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