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FXX K



페라리(Ferrari)의 테스트 프로그램 XX의 최신 모델인 페라리 FXX K가 아부다비 야스 마리나 서킷에서 열린 피날리 몬디알리(월드 파이널)에서 데뷰했다.

페라리 FXX K페라리 FXX K

페라리 FXX K는 하이브리드 모델인 라페라리를 기반으로 한 모델로 K는 KERS(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운동 에너지 재생 시스템)의 K에서 가져왔다.


V12 엔진은 860 마력의 출력과 전기 모터의 140 kW(190 마력)의 출력을 더해 총 1,050 마력의 출력이다. 최대토크는 91.8 kg.m 이상.


연관 포스트>


2013/03/06 - [Ferrari] - 최강의 하이브리드 수퍼카, 라페라리(LaFerrari) 베일벗다.



전면부는 트윈-프로파일 스포일러와 라페라리보다 30 mm 낮은 위치의 대형 스플리터가 특징적이다. 이 디자인은 페라리 458 기반의 차로 WEC(월드 내구 레이스)의 GT 레이싱에서 에어로 밸런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컨셉을 적용시킨 것이다.


후미는 최대 60 mm까지 확장되는 스포일러가 달려 있으며 사이드의 수직 핀과 소형 날개는 낮은 드래그에서 가이드 베인(안내 날개) 역할을 하며 높은 드래그에서 스포일러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라페라리의 표준 프론트 더블 위시본, 리어 멀티-링크 셋업이 유지만 피렐리 슬릭 타이어(프론트 19인치, 리어 20인치)에는 온도와 압력 뿐만 아니라 종, 횡, 레디얼 가속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부착되어 있다.


라페라리의 E-디프 전자적 디퍼런셜, F-트랙 트랙션 컨트롤에 새롭게 SSC 사이드 슬립 앵글 컨트롤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운전자는 고성능 ABS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으며 브렘보의 프론트 398 mm, 리어 380 mm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 


차세대 페라리의 일반도로, 경주용 모델의 신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한 부유층의 트랙 모델의 역할을 한다. 상세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로백 가속력 3.0초 미만, 최고 속도는 350 km/h로 예상하고 있다.


32대만 생산될 예정이며 가격은 270만 달러로 이미 판매 완료된 상태다. 페라리 코르세 클리엔티 고객 경주 프로프램의 하나로 차량은 페라리에 의해 유지 보수되며 소유주는 페라리 스포팅 액티비티 부서에서 조직한 전세계 주행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페라리 FXX K 아부다비 서킷 영상



Source: Ferrari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