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포커스 RS

 

 

 

포드(Ford)는 고성능 해치백 모델인 3세대 올 뉴 포커스 RS를 공개했다. 공식 데뷰는 3월 초 제네바 모터쇼에서 이루어진다.

포드 포커스 RS포드 포커스 RS

올 뉴 포커스 RS에는 신형 2.3L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316 마력과 최대 토크44.3kg.m 발휘한다.

 

3세대 포드 포커스 RS는 미국을 포함한 세계 주요 시장에 출시된다. 지난달 공개된 신형 포드 GT 수퍼카에 이어 2020년까지 12대의 퍼포먼스 차량을 출시한다는 포드의 계획중 하나다.


뉴 포커스 RS 개발에는 프로페셔널 랠리 드라이버 켄 블록이 함께 했다. 다이내믹 토크 벡토링의 신형 포드 퍼포먼스 상시4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새로운 조향감과 민첩성과 코너링 스피드와 함께 탁월한 트랙션과 그립을 제공한다고 한다.변속기는 수동 6단 기어가 적용된다.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 역할을 하는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클러치 팩은 센서를 이용 프론트와 리어 액슬 사이의 토크 분배를 1/100초 단위로 모니터링한다.


프론트 엔드 상단의 사다리꼴 그릴의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냉각 기능을 최대화 했다. 후미는 대형 디퓨저가 장착되어 차체 하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한다. 


멀티 스포크 19인치 RS 알로이 휠과 미쉐린 파일럿 수퍼 스포트 타이어를 표준 적용했다. 옵션으로 파일럿 스포트 컵 2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부분 가죽 레카로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의 싱크(SY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오디오, 네비게이션, 공조 기능을 조작한다. 또한 서브우퍼가 포함된 10 스피커 소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했다.


외관 색상은 스텔스 그레이, 앱솔루트 블랙, 프로즌 화이트와 나이트러스 블루가 포함된다.

포드 포커스 RS


포드 포커스 RS


포드 포커스 RS


포드 포커스 RS


포드 포커스 RS



Source: Ford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