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308 GTi by Peugeot Sport)

 



푸조(Peugeot)의 308 GTi 푸조 스포트가 다음주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데뷰한다.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푸조 스포트에서 개발한 1.6L THP S&S(스톱&스타트) 가솔린 엔진으로 250 또는 270 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표준 푸조 308 모델에 비해 차고는 11 mm 낮아졌다. 풀 LED 헤드램프, 수평 패턴의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글로스 블랙 마감이다. 범퍼 아래의 2개의 프론트 스포일러가 공기역학 성능을 높여준다.


GTi 250 버전은 225/40 R18 92W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3 타이어와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GTi 270 버전은 신규 19 인치 카본 경량 알로이 휠과 미쉐린 수퍼 스포트 235/35 R91 91Y 타이어를 장착했다. 레드 색상 4 피스톤 캘리퍼와 푸조 스포트 시그니처가 새겨진다.

 

푸조 308 GTi by 푸조 스포트 공식 영상

 

 

실내의 도어 실은 알루미늄 마감이고 페달, 풋 레스트, 기어 노브에도 동일 소재가 사용되었다. 레드 스티칭의 알칸타라와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250, 270 마력 엔진은 모두 유로 6 배기 가스 표준 준수했으며, 표준 스톱&스타트 기술을 적용했다. CO2 배출량은 139 g/km 이다. 연비는 16.6 km/l 이며 330 Nm의 토크를 발휘한다.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파워풀한 270 마력 버전의 제로백 가속력은 6.0초, 최고 속도는 250 km/h로 제한된다.

 

서스펜션은 프론트의 맥퍼슨 스트럿, 리어 트윈 빔 시스템이며 이 부품으로 무게 감량했다. 프론트에는 4 피스톤 캘리퍼의 380 mm 벤틸레이트 카본 디스크와 268 mm 리어 디스크를 장착했다.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 장착으로 코너링에서 트랙션을 향상시켰다.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270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308 GTI 바이 푸조 스포트


 

Source: Peugeot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