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혼다 어코드



혼다(Honda)자동차는 최근 새로운 디자인의 2016 어코드를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공개했다.

2016 혼다 어코드2016 혼다 어코드

8월 출시될 2016 어코드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된다. 또한 어코드에 처음으로 19인치 휠을 장착했다. 혼다 센싱™ 세이프티, 운전자 지원 기술도 모든 트림에서 가능하다. 새로운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2016 어코드의 외관의 변화는 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이다. 공기흡입구형태의 메쉬형 LED 안개등(스포트 트림과 상위 모델)의 범퍼, 알루미늄 후드의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과 함께 후미의 달라진 LED 테일라이트와 보다 공격적인 리어 범퍼 디자인을 보여준다.


어코드 세단(스포트, 투어링 트림), 쿠페(투어링, 쿺)에는 대형 19인치 휠과 타이어를 장착했다. 투어링 세단은 리어 데크 스포일러가 장착된다. 모든 모델은 LED 라이트(모든 모델에 LED 테일라이트, 투어링 쿠페에는 LED 헤드라이트, 스포트와 상위 트림에는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했다.


2016 어코드의 파워트레인은 직분사 2.4L 직렬 i-VTEC™ 4기통 엔진과 혼다 세단에서 가장 강력한 파워를 발휘하는 3.5L VTEC™ V6엔진이 장착된다. 6단 수동 기어는 4기통, V6 엔진에, 6단 자동 변속기는 V6 엔진과 조합된다.


안전 사양인 혼다 센싱™에는 충돌 완화 제동 시스템(CMBS™), 차선 이탈 경고((LDW), 능동형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ACC)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2016 어코드에는 처음으로 표준 멀티 앵글 리어뷰 카메라, 확장 뷰 운전자 미러가 표준 적용되었다. 또한 야간 시야 향상과 운전 편의를 위한 오토 하이 빔 라이트(투어링 트림)이 기본 설정되며 반대차선 차량이 진입하며 로우 빔으로 자동 전환된다.


EX와 상위 트림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가능한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스크린을 적용했다. 오디오 시스템, 디스플레이 셋팅을 조작하기 위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처럼 터치스크린 스와이프(화면쓸어넘기기), 탭 등으로 조작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전화하기, 문자 주고 받기, 터치스크린에서 음악 듣기, 음성 인식 기능인 시리(Siri)도 가능하다. 애플 카플레이는 iOS 7.1 이상, 아이폰 5 이상에서 작동된다.

애플 카플레이2016 어코드에 적용된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는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터치나 음성을 통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했다. 안드로이 5.0 이상에서 가능하며 구글 맵, 구글 나우, 메시징, 뮤직 이외에 다양한 인기 앱이 포함된다.


신규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스크린과 상단의 7.7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화면(오디오 셋팅, 턴 바이 턴 방향 지시, 시간, 트림 정보, 레인와치™, 리어뷰 카메라 디스플레이, 주차 센서 경고 표시)을 배치했다.


어코드 EX와 상위 트림(세단,쿠페)에는 원격 엔진 시동, 자동 변속기, 7 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스크린, HD 라디오,시리우스XM 위성 라디오, 홈링크 리모트가 표준 적용된다. 세단의 스포트와 상위 트림에는 60/40 분리, 접이식 뒷좌석이 가능하다. 세단의 투어링 트림에는 뒷좌석 열선 시트, 전후방 주차 센서,새롭게 빗물감치 와이퍼도 적용했다.


2016 혼다 어코드

2016 혼다 어코드2016 혼다 어코드


2016 혼다 어코드


2016 혼다 어코드



Source: Honda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