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벤테이가(Bentayga)


벤틀리(Bentley Motors)는 9일(현지시간) 럭셔리 SUV 벤테이가(Bentayga)의 상세 내용을 공식 발표했다. 공식 데뷰 무대는 1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이루어진다.


벤틀리 벤테이가벤틀리 벤테이가(Bentayga)

벤테이가는 2012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벤틀리 EXP 9 F 컨셉트의 양산 모델이다. 제네바 모터쇼에서의 혹평으로 양산형 벤테이가는 디자인 변경을 진행했다.

벤틀리 EXP 9 F 컨셉트벤틀리 EXP 9 F 컨셉트


벤틀리 스타일인 원형 LED 헤드램프와 대형 매트릭스 그릴, 독특한 파워 라인, 근육질의 리어 엔드로 벤틀리 DNA를 담고 있다.


최신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사양으로 향상된 안전성, 승차감, 편의성으로 커넥티드 럭셔리 SUV로 탄생했다.


벤틀리 벤테이가 론치 필름 - 더 랜딩



다양한 온 오프-로드 주행 세팅은 벤틀리 드라이브 다이내믹스 모드와 옵션인 반응성 오프-로드 세팅을 통해 가능하며 최대 8개 모드다.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와 전자적 파워 어시스트 스티어링(EPAS)도 포함된다.

반응형 오프-로드 세팅은 다양한 오프-로드 환경에서 적절한 차량 세팅을 선택할 수 있다.
적응형 주행 컨트롤(ACC)와 함께 예방적 ACC는 네비게이션 데이타, 센서, 카메라를 이용해 임박한 코너, 도시 경계, 속도 제한 변경을 예상해 차량 속도를 조절하며 승차감과 연비를 향상시킨다.


도심, 교통 표지 인식,  레이다 기술을 이용한 후방 크로스 트래픽 경고 시스템, 탑 뷰도 제공한다. 파크 어시스트는 평행, 수직 주차시 주차 공간 확보에 도움을 준다.


벤테이가에 적용된 혁신적인 시스템, 전자적 나이트 비전은 적외선 기술을 사용하여 잠재적인 전방으 장애물을 확인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하여 운전자의 주의 산만을 감소시키고 안전성을 높여준다.


신형 8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업계 선도의 네비게이션 기술과 60 GB 하드 드라이브, 최대 30개 언어 선택이 가능하다.


경량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바디와 비교해서 236 kg 감량했다.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가 표준 적용된다.


벤테이가는 표준 20인치 휠과 옵션으로 21, 22인치 휠. 실내는 메탈, 우드, 가죽의 모던 브리티쉬 럭셔리 스타일이다. 트레이드 마크인 벤틀리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기어 노브, 아이코닉 벤트도 적용했으며 특히, 뮬리너 뚜르비옹 브라이틀링 클락이 센터 콘솔 중앙에 위치해 있다.

뒷좌석의 벤틀리 엔터테인먼트 태블릿은 착탈식 10.2인치 디바이스로 4G, WiFi, 블루투스, 고속 연결이 가능하다.


사운드 시스템은 벤틀리 표준 오디오, 벤틀리 시그니처 오디오, 나임(Naim) 벤틀리 프리미엄 오디오 3개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나임 프리미엄 오디오는 세그먼트에서 가장 강력한 시스템으로 1950 와트, 18 스피커, 수퍼트위터로 최고의 오디오 프리퀀시를 제공한다.

벤테이가 휠 아치, 펜더, 보닛은 스포티함과 SUV 개성 사이의 균형을 맞추고 있다. 날카로운 벤틀리 파워 라인과 근육질의 리어 엔드를 지녔다. 


신형 트윈 터보차저 6.0 리터 W12 엔진은 600 마력의 출력과 900 Nm의 토크. 제로백 가속력 4.1초. 최고속도는 301 km/h로 가장 강력하고 빠른 SUV. 신형 W12 엔진은 직분사, 간접 분사 방식을 사용한다. 이 복합 시스템은 분진 배기는 줄이고 파워와 토크를 최대화한다.


특정 조건하에서 엔진 절반을 끄는 벤틀리 가변 배기량 시스템으로 인상적인 CO2 배출량 292 g/km이 가능해졌다. 지정된 실린더의 흡, 배기 밸브, 연료 분사, 점화기는 꺼져 향상된 연비를 위해 6개의 실린더가 작동된다.


벤테이가에는 표준 8단 자동 변속기와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신형 W12 6.0리터 엔진신형 W12 6.0리터 엔진

테일램프의 신형 B자형 일루미네이션 그래픽은 특히 야간에 벤테이가를 바로 인식할 수 있다.


벤테이가 테일램프벤테이가 테일램프, B자형 일루미네이트



Source: Bentley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