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미션 E(Porsche Mission E) 컨셉트



포르쉐(Porsche)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2015)에서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미션 E 컨셉트를 공개했다. 미션 E 컨셉트는 600 마력의 출력, 주행거리 500 km, 충전시간은 15분이다. 포르쉐는 테슬라의 전기차인 모델 S 세단 등과 경쟁하기 위해 미션 E 컨셉트를 만들었으며 양산 모델로 나올 전망이다.

포르쉐 미션 E 컨셉트600마력 순수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미션 E 컨셉트는 포르쉐 최초의 배터리 파워 4인승 컨셉트 카로 600 마력(마력440 kW) 시스템 파워, 500 km 주행거리를 지녔다. 상시 4륜 구동, 올 휠 스티어링으로 제로백은 3.5초, 대략15분만에 80% 충전된다.


구동 시스템은 올해 르망 우승차인 919 하이브리드에 사용된 시스템과 유사한 2개 전기모터(PMS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로 스포츠카를 가속하고, 브레이크 에너지를 재생시킨다. 포르쉐 토크 벡토링과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은 구동 시스템의 파워를 전달하고 올 휠 스티어링을 통해 정교한 스포츠 스티어링을 가능하게 한다.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노르트슐라이페 랩 타임은 8분 이내이다.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공식 영상


미션 E 컨셉트는 1회 배터리 충전으로 500 km 주행이 가능하다. 대략 15분 충전으로 주행거리의 80%인 400 km 주행이 가능해진다. 이유는 800 볼트로 충전되는 포르쉐 터보 차징(Porsche Turbo Charging)으로 가능해졌다. 현재 대부분의 전기차는 400 볼트 충전 방식이다. 


연관 포스트>>


2014/10/10 - [Tesla] - 듀얼모터 AWD 테슬라 모델 S 세단 D



포르쉐 미션 E 컨셉트포르쉐 미션 E 컨셉트 충전부

포르쉐 스포츠카의 전형적인 특징인 최적의 무게 배분과 낮은 무게 중심으로 최상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제공한다. 최신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프론트,리어 액슬 사이에 위치해 있다. 바디는 알루미늄, 스틸,카본 파이버 강화 폴리머로 구성되어 있다. 프론트 21인치, 리어 22인치 카본 휠을 장착했다.


전면,측면,후미의 독특한 공기 흡입구와 배기구로 차체의 풀 플로우-스루(flow through)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효율과 성능 향상을 이루었다. 918 스파이더와 같은 최신 포르쉐 헤드라이트 방식인 4 포인트 라이트의 매트릭스 LED를 적용했다. 


실내는 트랜스미션 터널이 없어져서 공간의 개방성을 높였다. 버킷 시트를 적용해 1인용 시트가 4개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으며 센터 콘솔이 앞좌석 사이에서 대시보드까지 연결된다. 

포르쉐 미션 E 컨셉트포르쉐 미션 E 컨셉트 인테리어

인스트루먼트의 5개의 원형 계기판은 포르쉐 특유의 형태로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를 이용한 가상 이미지로 표시된다. 계기판 배열은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아이 트래킹(eye-tracking), 제스처, 홀로그램을 통해 직관적으로 동작된다. 아이 트래킹 시스템은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가 어느 계기판을 보는지 감지해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 있는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기판의 메뉴를 활성화 하고 조작할 수 있다.

포르쉐 미션 E 컨셉트포르쉐 미션 E 컨셉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포르쉐 미션 E 컨셉트


Source: Porsche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