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연료 전지(FCV) 렉서스



도요타(Toyota)자동차는 도쿄올림픽이 개최되는 2020년경 렉서스 브랜드에 수소 연료 전지(fuel cell) 차량의 추가를 고려한다고 일본의 경제지 니케이(Nikkei) 아시아 리뷰가 보도했다.

2014 렉서스 LS 4602014 렉서스 LS 460

지난해 출시한 대량생산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인 도요타 미라이(Mirai)에 이어 연료 전지 차량을 도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Lexus)에 확대한다. 도요타와 렉서스 브랜드는 핵심 부품을 공유한다. 렉서스의 플래그쉽 세단 LS도 ZE(Zero Emission) 기술을 적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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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도요타 미라이2016 도요타 미라이

미라이 가격은 대략 720만 엔($59,572 달러)으로 일본내 구매시 대략 200만 엔의 그린카 보조금이 지급된다. 가솔린 엔진의 LS 가격은 대략 850만 엔에서 시작한다. 


도요타의 엔지니어들은 차세대 연료 전지 스택에 플래티넘의 사용을 최소화함으로써 비용을 낮추려고 한다. 수소 누출방지 단계와 같은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려고 한다.


도요타는 2020년경 3만대 이상의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환경을 염려하는 고소득자들에게서 수소 연료 전지 렉서스 구매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ource: Nikke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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