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피아트(Fiat)는 LA 오토쇼에서 50년만에 부활한 124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전설적인 오리지널 스파이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상징적인 이탈리안 스타일의 로드스터이다.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오리지널 124 스파이더는 1966년 11월 튜린 오토쇼에서 2 + 2 스포츠 스파이더로 처음 데뷰했다. 디자인과 제작은 카로쩨리아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맡았다. 피아트와 피닌파리나는 계속해서 1979년부터 1982년까지 모노코크 바디의 2000 스파이더를 출시했다.

1966 피아트 124 스포트 스파이더1966 피아트 124 스포트 스파이더


북미시장에서는 1.4리터 멀티에어 터보 4기통 엔진에 처음으로 후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했다. 160 마력의 최고 출력에 최대토크 184 lb-ft 이다. 6단 수동이나 6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된다.


서스펜션은 전륜에 더블 위시본 레이아웃, 후륜의 멀티-링크 셋업으로 제동과 회전시 최대한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특별히 튜닝했다. 전자적 파워 어시스트(듀얼 피니언) 시스템을 사용해 가볍고 즉각적인 스티어링을 구사한다.


스티어링과 서스펜션 셋업, 경량 프레임,균형잡힌 무게 배분, 터보차저 엔진 조합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오픈 에어 주행 경험을 위한 피아트 124 스파이더의 소프트 컨버터블 탑은 오리지널 스파이더의 탑처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피아트 124 스파이더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 화면, 멀티미디어 제어, 블루투스 연결성의 FIAT 커넥트 7.0 시스템을 장착했다.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실내 이미지


적응형 헤드램프,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횡단 감지,파크뷰 후방 백업 카메라를 포함 안전과 보안 사양을 적용했다. 


듀얼 헤드레스트 스피커를 포함한 9 스피커의 프리미엄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은 탑을 내리는 동안에도 최고의 사운드 품질을 제공한다.

 

실내는 주행시 스티어링 휠,페들, 쉬프트의 쉬운 조작과 주행 경험을 강조하기 위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클래시카, 루쏘 2가지 트림이 제공된다. 각 모델은 6가지 외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루쏘(Lusso;럭셔리) 트림은 크리스탈 화이트 펄 컬러가 가능하다.


오리지널 스파이더의 부활을 기념하기 위한 한정판 프리마 에디찌오네 루쏘가 제공된다. 프리미엄 가죽 시트와 아주로 이탈리아(블루) 외관 컬러를 적용했다.


올 뉴 피아트 124 스파이더는 2016년 여름 북미시장에 출시된다.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2017 피아트 124 스파이더



Source: Fiat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