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Hovercar: Honda Fuzo

미래의 자동차 모습을 상상해 본다. 영화 제5원소에서처럼 하늘을 날아다니는 형태가 되리라고 사람들은 생각한다. Honda Fuzo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컨셉트 차량이다. Fuzo는 미래지향의 판타지로 4개의 고출력 터빈으로 고속 수평 비행과 아이언 맨처럼 핸들링한다. 560km/h(350 마일)속도로 주행하며 2개의 조이스틱 컨트롤을 통해 속도조절 및 운전한다.  

2개의 조이스틱중 하나는 드라이버 좌석의 암레스트에 위치한다. 왼쪽 조이스틱은 회전을 담당하고, 오른쪽은 기울임과 방향을 조절한다. 바닥의 페달로 파워와 브레이크를 조절한다.

안전을 위한 두 가지 내용은:
1. GPS에 의한 플라이 바이 와이어 시스템Fly-by-Wire system으로 충돌을 피할 수 있다.
2. 내, 외부에 장착된 에어백은 드라이버, 차량 그리고 차량 주행선에 있는 누구든지 보호한다. 

지상 주행시 바퀴가 나와서 움직인다(터빈이 바퀴로 변한다). 차량은 카본 파이버, 켈바, 카본 나노-튜브 소재로 제작되었다. 버블 캐노피는 드라이버와 2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영화가 현실로 되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다.

Honda Fuzo

Honda Fuzo
Honda Fuzo
Honda Fuzo
Honda Fuzo
Honda Fuzo
Honda Fuzo
Honda Fuzo

Honda Fuzo via yanko design, Designer: John Mahieddine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