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7 Ferrari 250 Testa Rossa


소더비Sotheby's와 제휴한 RM 옥션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중요하고 가치있는 페라리 경주용 자동차가 경매에 나온다. 전설적인 1957 페라리 250 테스타 로사(섀시 번호 0714TR)가 5월 17일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매년 개최되는 Ferrari Leggenda e Passione 옥션에 등장한다.
테스타 로사Testa Rossa는 이탈리아어로 붉은 머리라는 뜻으로 실린더 헤드가 붉은 색으로 칠해져 있어 붙은 이름이다.

이 차의 희소성으로인해 빈티지 자동차 경매의 새로운 기록을 경신할 것이라고 한다. 섀시 번호 #0714는 전체 34대 생산 자동차중 4번째이고 2번째 일반 소비자용 차량이다. 폰툰 펜더pontoon fender 21대중 하나이다. RM 웹사이트에 자동차의 히스토리에 대한 전체 설명이 나와 있다. 

2008년 RM’의 Leggenda e Passione에서 오스카 수상 영화 배우 제임스 코번이 소유했던 페라리 250 GT SWB 캘리포니아 스파이더Ferrari 250 GT SWB California Spyder
는 10,894,400달러로 자동차 경매 기록을 세웠다. 
페라리 250 GT SWB 캘리포니아 스파이더

페라리 250 GT SWB 캘리포니아 스파이더

Ferarri 250 GT SWB California Spyder

열광적인 자동차 매니아에게 페라리 250 테스타 로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주용 차이다. 페라리는 테스타 로사로 컨스트럭터즈 스포츠 월드 챔피언쉽에서 4번이나 우승했다. Sarthe circuit에서의 전륜 구동 자동차 우승을 포함해서 르망Le Mans 레이스에서도 4번 우승했다.

1955년 르망에서의 악몽과 1957년 밀레 미글리아에서의 알폰소 데 포타의 자동차 사고에서 그와 동승 운전자와 9명의 관람객의 사망한 이후로 자동차 경주의 안전을 위해 1958년 챔피언쉽에서의 경주용차 배기량을 3.0리터로 제한하는 새로운 FIA 규정을 만들었다.

더욱 중요한 내용은 자동차는 가솔린을 제외한 윤활유, 냉각제를 포함해서 500kg 이상의 중량이 되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엔조 페라리Enzo Ferarri는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였고 여전히 경주에서 이기고 있다.

페라리 250 테스타 로사는 1958년부터 1961년까지 19개 국제 챔피언쉽 레이스에 출전해 10번 우승했고 가장 갖고싶고 경쟁력있는 페라리 경주용차라는 명예 뿐만아니라 컬렉터들에게 전설이 되었다.  

Ferrari Leggenda e Passione 이벤트는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하며, 중요한 페라리 경주용 자동차및 일반 차량을 판매하는 곳으로 확실히 자리잡았다. 이번 경매에는 완전 희귀한 1949 페라리 166 인터 쿠페, 1949년 페라리 166 인터 쿠페, 갖고싶은 1964 페라리 500 수퍼패스트도 포함된다.

1957 페라리 250 테스타 로사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