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펠 GT 컨셉트



GM의 유럽 자회사 오펠(Opel)이 트렌드세팅 2인승 스포츠카 컨셉트를 선보였다. 차명은 오펠 GT 컨셉트. 3월의 제네바 모터쇼(Geneva Motor Show)에서 공식 데뷰 무대를 가진다.

오펠 GT 컨셉트오펠 GT 컨셉트

프론트 미드 엔진의후륜 구동으로 오펠 GT, 몬자 컨셉트의 직접 후계자이다. GT 컨셉트는 도어 핸들이 없고 외부 도어 미러도 마찬가지로 없다.


오펠 GT 컨셉트는 1965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유명한 오펠 익스페리멘탈 GT의 단계를 따를 것으로 보인다. 유럽 자동차 제조사로서 처음으로 디자인 스튜디오를 만든지 1년 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카데트 B의 신뢰할 만한 기술을 가진 쿠페를 공개했다.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시리즈 양산 오펠 GT는 3년 후 출시된다.

오펠 익스페리멘탈 GT오펠 익스페리멘탈 GT


오펠 GT 컨셉트 티저


롤러 스케이트 디자인의 독특한 빨간 앞 타이어는 오펠 모터바이크 모터클럽 500을 연상하게 한다. 긴 보닛, 트렁크 리드 배제, 중앙의 듀얼 배기구는 과거 GT 이미지를 가져왔다. 하지만 나머지는 오펠 GT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여준다. 사이드 윈도우와 통합된 대형 도어로 글래스에서 페인트 표면으로 전이를 보여준다. 도어 핸들은 없으며 운전석, 조수석은 전기 도어의 터치패드를 통해 승차하게 된다.


최초의 오펠 GT와 미국 스포츠카 아이콘 콜벳의 프론트 미드 엔진 형태로 낮은 차량 무게 중심은 스포츠 핸들링과 탁월한 코너링 다이내믹을 보여준다.

오펠 GT 컨셉트는 아담, 코르사 그리고 아스트라에 사용되는 올 알루미늄 소재의 강력한 1.0L 3기통 터보차저 엔진에 올려진다. 고 효율의 직분사 가솔린 엔진은 145 마력의 출력, 최대토크 205 Nm. 터보 파워는 스티어링 휠의 쉬프트 패들로 조절되는 6단 시퀄셜 기어 박스를 통해 디퍼런셜 록의 리어 액슬로 전달된다.  2인승 스포츠 쿠페 공차 중량은 1,000 kg이하이며 제로백 가속력은 8.0초, 최고속도는 215 km/h.


헤드램프는 차세대 적응형 풀 LED 기술인 오펠 인텔리룩스 LED® 매트릭스 라이트를 탑재했으며, 3D 디자인 테일 램프를 달았다.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오펠 GT


오펠 익스페리멘탈 GT오펠 익스페리멘탈 GT


196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196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오펠 GT 컨셉트


오펠 GT 컨셉트


모터클럽 500오펠 모터클럽 500



Source: 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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