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아우디 TT RS 쿠페, 로드스터



아우디(Audi) TT RS 쿠페와 로드스터가 베이징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됐다. 유럽시장 판매는 2016년 가을 이루어진다.

아우디 TT RS 쿠페, 로드스터아우디 TT RS 쿠페, 로드스터

대형 공기 흡입구, 새롭게 디자인한 하니콤 그릴과 콰트로 로고의 싱글프레임 그릴, 고정 리어 윙과 2개의 대형 타원형 배기구 파이프를 적용했다. 공기역학적 형태의 사이드 실이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쿠페, 로드스터 제원은 길이 4,190 mm, 너비 1,830 mm, 높이 1,340 mm 이다.


알루미늄 5기통 엔진은 400 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이전 모댈 대비 60 마력 높아진 수치다. 처음으로 매트릭스 OLED 기술을 리어 라이트에 적용했다.


국제 자동차 기자 배심원들은 2.5 TFSI 엔진을 6년째 올해의 엔진에 선정했다. 내부 마찰은 줄이고 증가한 출력 전달로 터보 엔진은 2480 배기량에는 변화없이 17 % 출력 증가를 가져왔다. 최대 토크는 480 Nm로 1,700 ~ 5,850 rpm에서 이루어진다. TT RS 쿠페의 제로백 가속력은 3.7초, 최고속도는 250 km/h로 제한되며 요청시 280 km/h까지 높아진다.


엔진 플로우는 듀얼 클러치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콰트로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에 전달된다. 


경량, 아우디 TT RS 스포티 섀시를 사용했다. 프론트 액슬에는 19인치 휠이나 옵션인 20인치 단조 경량 휠이 적용되며 스틸 디스크. 카본 파이버 세라믹 디스크도 가능하다. 뒷바퀴는 스틸 모노블록 디스크가 사용된다. 옵션으로 아우디는 RS 스포트 서스펜션과 마그네틱 주행 기술의 적응형 댐퍼를 제공한다.

 

실내는 TT 모델 디자인에 아우디 스포트의 특별한 스크린이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에 더해진다. 레브 카운터에 하이라이트 표시하며 공기압 정보, 토크, g-포스 및 기타 정보를 제공한다.


양산 아우디에 처음으로 매트릭스 OLED 기술을 리어 라이트에 옵션으로 제공한다. TT RS는 LED 리어 라이트, LED 헤드라이트가 표준 사양이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도 가능하다.


하이-엔드 인포테인먼트 옵션에는 와이파이 핫스팟의 포함된 아우디 커넥트 온라인 모듈 뿐만 아니라 문자 검색, 자연 음성 제어 MMI 네비게이션 (MMI 터치 포함)이 제공된다. 휴대전화 충전도 가능하며 뱅 앤 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뉴 아우디 TT RS는 2016년 가을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쿠페의 가격은 66,400 유로부터, 로드스터는 69,200 유로에서 시작된다.


2017 아우디 TT RS 쿠페, 로드스터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로드스터


아우디 TT RS 쿠페, 로드스터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아우디 TT RS 쿠페



Source: Audi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Carofworld’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를 클릭해 주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자동차 스토리를 페이스북에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